도의회 김광회의원 ‘웃음꽃’
도의회 김광회의원 ‘웃음꽃’
  • 장현상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3.01.27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1년 9월~2012년 7월 기관·단체서 43개 감사패·공로패

경기도의회 김광회(부천3선거구·농림수산위) 의원이 지난 24일 오후 2시 부천시청 소통마당에서 한국기록원 김덕은 한국기록원장으로부터 대한민국 정치인 가운데 가장 많은 감사패와 공로패를 수상해 최다 기록 인증을 받았다.
한국기록원 김덕은 원장은 “김광회 도의원이 지난 2011년 9월부터 2012년 7월까지 11개월 동안 경기도 내 기관 및 단체로부터 43개의 감사패와 공로패를 수상했다"며 “한국기록원의 엄격한 검증 절차를 거쳐 심사한 결과 최단 기일에 이렇게 많은 상을 수상한 기록은 흔치 않다"고 밝혔다.
김문수 경기도지사는 “김광회 의원의 최단기간(1년) 최다 감사패 수상 기록은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전반기 위원장 재임 중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하신 결과로 경기도의회에 큰 명예이자 자랑입니다. 김광회 의원은 세계적인 영화제인 부천국제판타스틱 영화제를 비롯하여 부천국제애니메이션 페스티벌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예산 확보에 힘쓰셨고, 사회복지 시설과 교정시설, 소방서, 국군장병 등 문화소외지역에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고자 애쓰셨습니다. 앞으로도 경기도 문화 발전을 위해 많은 일을 하실 것이라 기대합니다.”라고 말했다.
경기도의회 이삼순 부의장은 한국기록원에서 인증하는 최단기간 최다 감사 공로패 수상 부문에서 김광회 의원이 대한민국 최다 기록을 달성한 것은 부천시민과 경기도민을 사랑하는 열정이 있기 때문이겠지만 부인 전현주여사의 내조가 없었다면 이런 자리가 없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 부의장은 “정치인이 임기 4년 동안 감사패와 공로패 10개 받기도 쉽지 않은데 1년이라는 짧은 기간에 43개를 받았다는 것은 '일 잘하는 사람' 한마디로 다 정리가 될 것 같다"며 "전반기 문화체육관광위원장에 이어 후반기 농림수산위에서 함께 일하고 있는데 김 의원을 옆에서 가장 오랜 세월 지켜보면서 본받고 배우려고 노력하고 있다, 부천과 경기도의 발전을 위해 일할 수 있도록 격려해 달라"며 “제8대 경기도의회 의원으로서 최고의 영예”라며, “김광회 의원의 최고 기록 달성을 1,200만 도민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드린다.”고 말했다.
김광회 의원이 2011년 한 해 동안 받은 상패는 ▲제15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부천시장 김만수) 공로상을 비롯하여▲이천시(시장 조병돈), 파주시(시장 이인제),여주군(군수 김춘석)▲제13회 부천국제학생애니메이션페스티벌(위원장 김현호)▲경기문화재단(대표 권영빈)▲한국만화가협회(회장 조관제)▲평택대학교(총장 조기홍)▲제9공수특전여단장▲제1항공여단장▲제5보병사단장▲제60보병사단장▲제61보병사단장▲경기도국악협회(회장 송영철)▲한국문화원경기도지회(회장 오용원)▲경기도교육청(교육감 김상곤)▲사단법인 의성 허준 기념사업회▲한국권투위원회(회장 홍수환)▲양주시바둑협회▲경기예고·중흥고·부명중·약대초▲경기도소방학교(소방준감 최재선)▲호주퀸즈랜드 한인오케스트라▲덕유종합사회복지관(관장 최유호)▲(사)전국지역신문협회 의정대상(광역부문) 등 43개이다. 한편, 이 같은 기록은 한 달에 평균 4개씩 감사패와 공로패를 수상한 것으로 2010년 7월 제8대 경기도의원 취임 이후 2012년 12월까지 2년6개월 동안 받은 상패를 합치면 무려 72개나 된다.
수원 장현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