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직사회 첫걸음 ‘뜻깊은 행사’
공직사회 첫걸음 ‘뜻깊은 행사’
  • 최규복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3.01.27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 가족과 함께하는 신규 공직자 임용식 개최

“우리 아이의 새로운 출발을 함께 하게 되어 너무나 감격스럽고 기쁩니다”
사랑하는 자녀의 화성시에서의 공직생활 첫 걸음을 내딛는 자리에 함께한 부모와 가족들의 얼굴에는 함박웃음이 피었고 감격스런 마음에 남몰래 눈물을 훔치는 부모의 모습도 보였다. 
화성시는 지난 2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가족과 함께하는 신규공직자 임용식’을 열었다. 임용식에는 10명의 새내기 공직자들의 공직자로써 첫 발걸음을 부모님을 비롯한 가족, 선배공직자등 70여명이 함께 축하하는 자리여서 그 의미를 더했다.
이번 행사는 화성시청 통기타 동호회인 통사랑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채인석 시장의 임용장 교부와 공무원 선서에 이어 그동안 뒷바라지에 온힘을 바쳐온 부모님께 신규공직자들이 직접 카네이션을 달아 드리며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신규공직자와 가족의 행복한 모습을 추억하기 위한 기념사진 촬영과 훈훈한 분위기에서 자유롭게 진행된 대화의 시간도 마련됐다. 채인석 시장은 축하인사를 통해 “전국 최고의 지자체로의 발전과 향후 100만 대도시로 성장할 화성시 공직자로 임용된 것을 축하한다”며, “언제나 시민을 위한 정책을 펼치는 공직자, 복지부동하지 않는 공직자가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신규공직자를 대표해 선서를 한 김현주 주무관(복지정책과)은 “가족이 함께 참석해 힘찬 출발을 할 수 있도록 뜻 깊은 자리를 마련해주어 이루 말할 수 없는 자부심을 느낀다”며, “시민의 복지증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공직자로써의 각오를 다짐했다.
 화성시는 금번 행사를 시작으로 올해 임용될 예정인 150여명의 신규공직자에 대해 다양한 콘텐츠와 프로그램으로 임용식을 운영할 계획이다.  화성 최규복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