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행정서비스 82.6% '만족'
교육행정서비스 82.6% '만족'
  • 경인매일 webmaster@kmail.com
  • 승인 2007.02.06 1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교육청, 고객만족도 조사...지난해보다 호응도 상승
인천시교육청은 민원서비스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한 교육행정서비스 만족도 조사 결과 82.6%가 만족하는 것으로 드러났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행정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지난닭 9일부터 12일까지 민원서비스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고객사랑 교육만족 설문조사를 베스트리서치에 위탁해 실시했다.

설문조사 결과를 보면 교육청이 제공한 교육행정서비스 만족도는 만족 82.6% 보통 16.1% 불만족 1.3%로 조사됐다.

지난 2005년도 고객만족도 조사결과와 비교하면,민원담당자 친절도는 57.9%에서 84.4%로 ▷ 전화민원 친절도는 51.2%에서 88.8%로 인터넷/팩스/우편민원에 대한 만족도는 65.8%에서 78%로 조사되어 민원접수·처리과정 및 민원응대 태도 등 지난해 행정서비스 전반에 걸쳐 높은 수준을 나타내고 있다.

이러한 결과는 지난해 말 교육인적자원부가 실시한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전국1위 달성을 재확인 시켜준 것으로 학부모 및 일반시민들의 호응도가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한덕종 혁신기획과장은 “고객만족 행정구현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서 고객편의시설 개선, 민원의 신속한 처리, 행정서비스헌장의 홍보강화 등 일부 소수의 의견에 귀 기울여 점진적인 개선 방안을 강구해 나가겠다”고 밝히면서 “이번 조사 결과를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교육가족에게 널리 알려 고객의 마음을 반영하는 지표로 삼겠다“ 고 말했다.

교육청은 고객들의 호응에 보답하기 위해 감동주고 신뢰받는 진실한 서비스 실천으로 고객중심 교육행정 실천에 가일층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유기동 기자

경인매일
경인매일
webmaster@k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