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어린이 건강체험관’ 문 활짝
평택시 ‘어린이 건강체험관’ 문 활짝
  • 김영석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4.01.07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택시(시장 김선기)는‘어린이 건강체험관’을 북부복지타운내 송탄보건소 4층에 개관하고 1월부터 전화 및 방문 예약접수를 받아 1월 20일부터 운영한다.
‘세 살 적 버릇이 여든까지 간다’는 옛말처럼 어릴 때부터 좋은 생활습관을 배우고 실천할 수 있도록 주요 건강요인에 대한 컨텐츠 구성으로 이루어진 시설인‘어린이 건강체험관’은 평택시 북부지역뿐만 아니라 남부·서부 관할지역을 모두 포함하여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어린이 건강체험관은 금연, 절주, 영양, 위생(손씻기), 구강, 운동/비만, 아토피·천식 등 주요 건강요인에 대한 기초건강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어린이 눈높이에 맞게 구성된 건강 체험식 교육을 통하여 참여율 및 운영효과를 극대화 할 예정이다.
이용할 수 있는 대상은 6세~10세(유치원, 어린이집, 초등학교 1~3학년이며, 단체는 월~금까지 1일 3회 운영되고 개인은 수요일 15:00에 이용할 수 있다.
이용방법은 전화 및 방문 예약접수(단체접수 10~30명 이내, 개인 5명 이상 모집 후 운영)를 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전문적인 건강 교육관이 없어 안타까웠지만‘어린이 건강체험관’이 설치 운영됨에 따라, “건강하고 행복한 시민의 평생건강관리 기틀을 마련하도록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평택 김영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