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 우정읍사무소 앞 얼음썰매장 ‘북적’
화성 우정읍사무소 앞 얼음썰매장 ‘북적’
  • 최규복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4.01.13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 우정읍사무소 앞 얼음 썰매장에는 썰매를 타는 아이들로 북적거렸다. 제법 빠른 속도로 얼음을 지치는 아이들과 썰매가 처음이어서 인지 연신 헛손질하는 아이들, 하지만 모처럼 만의 야외 활동에 표정들은 하나같이 밝아 보였다.
우정읍주민자치위원회는 겨울 방학을 맞아 겨울철 추운 날씨로 이용하지 않는 게이트볼장을 얼음 썰매장으로 새롭게 꾸며 최근 개장했다.
얼음썰매장은 방학기간 동안 운영되며,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썰매도 무료로 대여해 준다.
우정·장안 지역은 문화·여가 시설이 상대적으로 부족해 겨울방학 기간 중 아이들이 물론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벤트가 부족했다. 하지만 이번 얼음 썰매장 개장으로 아이들뿐만 아니라 부모세대도 어린시절 얼음썰매를 타던 추억을 떠올리며 자녀들과 함께 겨울을 건강하게 보낼 수 있게 됐다.
우정읍사무소는“지난 겨울에도 얼음 썰매장은 운영했는데 아이들은 물론이고 겨울철 방학을 맞은 아이들과 특별한 추억을 만들고 싶은 주민들에게 무척 인기가 돕았다”며,“겨울철 방안에서 컴퓨터 게임 등으로 시간을 보내던 아이들이 특별히 시간과 비용을 들이지 않고 친구들과 함께 놀 수 있어 많이 찾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개장식에 참석한 김정상 우정읍장은“이번‘추억의 얼음 썰매장’은 외부의 특별한 재정적인 지원이 없이 지역 행정기관과 주민스스로의 협력을 통해 만들어졌다”며“얼음썰매장 개장을 계기로 앞으로도 지역의 다양한 문화적 욕구를 충족시킬 있는 지역 맞춤 프로그램을 지역 주민 스스로가 만들어 낼 수 있도록 최대한의 행정적 지원을 할 것”을 약속했다.
화성 최규복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