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청소년문화존 ‘최우수’
남양주시 청소년문화존 ‘최우수’
  • 최달수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4.01.23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도시공사(사장 원현수)에서 수탁 운영 중인 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에서 2014년 새해에 청소년 활동 관련 수상 소식을 바쁘게 전하고 있다.
이번 청소년활동 관련 수상소식은 경기도에서 2013년 5월부터 12월까지 8개월간 경기도 내 21개 시·군 문화존을 대상으로 진행한 모니터링 및 평가에서 남양주시 청소년문화존이 최우수 문화존으로 선정되었다는 소식이다.
남양주시 청소년문화존은 청소년의 창의적 발달과 인성함양을 위해 지역중심의 청소년 문화 활동 터전의 활성화를 목적으로 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에서 시로부터 위탁 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청소년 스포츠대회존의 확대 운영, 청소년이 직접 진행하는 체험부스와 찾아가는 청소년문화존의 활성화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로써 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은 이번 2013 경기도 청소년문화존 평가에서 최우수에 선정됨에 따라 2013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 공모사업인 청소년지역사회개발활동‘끼리 보다는 함께’의 여성가족부 장관상 수상과 더불어 청소년들이 만들어가는 건강한 음식문화이야기‘1020 전원일기’의 경기도 최우수 프로그램 선정에 이어 3관왕에 오르는 기염을 토하며 2013년 청소년 활동 관련 상을 휩쓰는 쾌거를 이뤄냈다.
이는 평소 청소년 건전육성에 높은 관심을 갖고 있는 남양주시(시장 이석우)의 청소년 시책과 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지도사들의 전문성, 그리고 청소년들의 열정이 이뤄낸 결과라 할 수 있다.
2014년 갑오년 청마의 해 새해에 연이은 좋은 소식을 들려주고 있는 남양주시와 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의 건전 청소년육성 시책과 활동 프로그램에 청소년 및 학부모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바라며, 2014년에도 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의 멋진 활약을 기대해 본다.
남양주 최달수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