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태 용인시 도시디자인담당관 ‘화제’
김진태 용인시 도시디자인담당관 ‘화제’
  • 최규복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4.01.23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진태(50·시설5급) 용인시 도시디자인담당관이 국제기술사 건설공학 부문 자격증을 최초로 취득, 전문 지식에 대한 높은 향학열이 귀감이 되어 화제가 되고 있다.
국제기술사는 국가 간 기술사 상호인정(APEC 엔지니어/EMF 국제기술사) 및 국제 통용성의 원칙에 따라 전문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부여되며, APEC(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 가입 국가와 미국, 영국, 일본, 캐나다 등 선진국에서 건설공학 분야 기술자격을 인정받게 된다. 
김진태 담당관은 수원공고 토목과를 졸업한 후 한경대, 경기대학교 대학원에서 토목공학을 전공했으며, 지난 2006년 용인시청 개청 이래 최초로 ‘토목시공기술사’를 취득하고 바쁜 공직생활 중에도 짬짬이 학업에 전념, 국제기술사 자격증을 취득해 주위의 부러움과 공직사회에 신선한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또한, 1990년 공직에 입문하여 토목분야뿐만 아니라 디자인 부문에서도 탁월한 업무추진 능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지난 4년간(2009~2013) 경기도 설계심의 분과위원과 현재 국토교통부 산하 국토교통과학기술 진흥원 교통 신기술 평가위원으로 활동 중에 있다. 한편, 지난 해 10월에는 2013 대한민국 국토·도시디자인대전 ‘기반시설’부분에 응모, 국무총리상과 제15회 대한민국 디자인 대상에서 영예의 대통령상을 동시에 수상했으며 제10회 대한민국 지방자치 경영대전에서 국토교통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용인시에 안겼다. 김진태 담당관은 “앞으로 공공 및 경관디자인 분야에 대해 용인의 위상과 실정에 맞는 유니버셜 디자인의 조기 정착을 통해 건설분야 등 모든 분야와의 원활한 접목과 상생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용인 최규복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