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상수도본부-120 미추홀콜센터 상수도 민원전화상담서비스 통합 운영
인천시 상수도본부-120 미추홀콜센터 상수도 민원전화상담서비스 통합 운영
  • 경인매일 kmaeil86@naver.com
  • 승인 2014.02.06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본부장·전상주)는 인천시 소통창구 일원화 정책에 따른 고품질 전화상담 서비스 구현을 위해 오는 2월 24일부터 상수도 민원전화 상담서비스를 市‘120 미추홀콜센터(☎032-120)’와 통합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그 동안 상수도사업본부의 민원 상담은 자체 직원들이 고유 업무와 병행 추진해 왔으나, 계속적인 정원 감축 및 결원 등으로 직원들의 업무과중과 함께 시민들도 전화 민원에 많은 불편을 겪어 왔다.
따라서,‘120 미추홀 콜센터’를 통한 일원화된 상담 추진으로 고객맞춤형 Happy-Call 서비스 체계를 마련하고 대시민 신뢰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통합 운영을 추진하게 됐다.
이를 위해‘120 미추홀콜센터’에서도 상수도 전화상담 통합 운영에 따른 상담사들의 업무 숙지를 위해 지난 1월 28일 중부수도사업소 현장을 직접 방문해 상수도사업본부의 전반적인 업무 파악 및 상담자료 수집을 완료했다.
한편, 상수도사업본부에서는 통합 운영에 따른 시민들의 혼선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120 미추홀콜센터’통합 운영이후에도 당분간 시민들이 기존 상수도 전화상담 서비스‘미추홀 참물 121’로 전화하는 경우에도 이를 자동적으로 ‘120 미추홀콜센터’로 연결해 주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본부 관계자는“이번 통합 사업이 완료되면 시민들이 요금안내, 이사정산 등 다양한 상수도 관련 궁금증을 120 미추홀콜센터를 통해 한번에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며, “앞으로도 보다 나은 고품질의 상수도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경인매일
경인매일 다른기사 보기
kmaeil8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