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대 양주캠퍼스 신입생 입학식
경동대 양주캠퍼스 신입생 입학식
  • 권태경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4.02.18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월 20일 캠퍼스 일부 이전 개교 인가를 받은 경동대학교는 오는 2월 25일 신입생 입학식과 함께 양주 Metropol 캠퍼스 개교식을 갖는다.
이로써 경동대학교는 기존의 설악 URIA 캠퍼스와  원주 문막 Medical 캠퍼스에 이어 경기도 양주 Metropol 캠퍼스까지 수도권과 강원권을 잇는 동-서간 교육벨트를 구축함으로써 대학의 양적, 질적인 성장과 더불어 명실상부 중부권 최대의 교육인프라를 구축하게 되었다.
양주캠퍼스 개교 준비는 지난 2011년 5월 교육부 대학이전 승인, 6월 대학유치 MOU 체결, 2012년 4월 교육환경평가 통과, 5월 행안부 주한미군공여구역주변지역 등 발전종합계획 승인과 경기도 도시관리계획 결정 등 MOU 체결 후 1년 만인 2012년 7월 11일 기공식을 개최하고, 오는 2014년 3월에 개교하는 등 놀라운 성과를 이뤄냈다.
경기도 양주 Metropol 캠퍼스는 Co-op 산학협력을 중심으로 한 특성화 캠퍼스로 육성된다. 유아교육과, 스포츠마케팅학과, 도시공간디자인학과, 토목공학과, 디자인학과 등 5개 학과, 300명의 신입생을 시작으로 도시기반산업에 역점을 둔 전문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경동대는 취업사관학교로서 명성을 이어 온 취업 특성화 대학으로 졸업생 전원 취업을 목표로 입학부터 재학, 졸업 시까지 V3형(지닌 사람, 갖춘 사람, 이루는 사람) 실무형 명품인재를 배출하기 위해 부단한 노력을 기울여 왔고, 이러한 밑거름이 수도권 대학으로 발돋움 할 수 있는 결과로 이어졌다.
 경동대 전성용 총장은 “‘충효인경(忠孝仁敬)과 자강불식(自强不息)’의 경동정신으로 사명감을 가진 인재 양성이라는 대학 교육의 목표를 달성하는 동시에 공동체적 발전을 두루 이룰 수 있도록 창의적인 인재를 길러내는 데 대학 구성원과 혼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양주 권태경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