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리 고민, 취업스쿨서 해결
일자리 고민, 취업스쿨서 해결
  • 최달수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4.03.04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일자리센터는 지난 3일 청년취업스쿨을 시작으로 맞춤형 취업지원프로그램인‘남양주취업스쿨’을 본격 운영한다.
‘남양주취업스쿨’은 청년취업스쿨, 우먼취업스쿨, 5060취업스쿨 3개 과정, 약 140명에 대하여 전문취업컨설턴트를 통한 취업전략 교육을 제공하고 1:1 맞춤형 취업알선에서 취업자와 미취업자에 대한 사후관리까지 원스톱 취업지원프로그램이다.
청년취업스쿨은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구직서류 작성법, 면접특강 등 취업스킬 향상 교육과 유망 중소기업 탐방을 통해 직장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실질적인 취업지원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우먼취업스쿨은 경력단절여성을 대상으로 취업준비 교육과 직장 맞춤형 직무교육(룸메이드 과정)을 실시하며 교육 수료 후 관련 업체와 상설면접을 통해 즉시 취업과 연계될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5060취업스쿨은 다양한 경험과 전문지식을 갖추고 구직활동을 필요로 하는 장년층에게 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높이고 현재 취업시장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2013년 남양주취업스쿨 운영결과를 보면 수료인원은 총 122명으로 이 중 77명이 취업에 성공하여 취업률 63%로 취업실적도 높게 나타났으며, 프로그램 참여자 90%이상이 교육내용에 만족한다고 설문조사에 응답해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도도 매우 높게 나타났다.
남양주취업스쿨과 더불어 특성화고 및 특수학교 졸업예정자, 제대군인, 평생학습센터 자격증 취득자 등 취업에 도움이 필요한 대상자가 있는 곳을 직접 찾아가는 취업특강도 운영할 계획이다.
자세한 프로그램 내용은 남양주일자리센터(031-590-2679)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남양주 최달수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