道, 올해 첫 노사민정협의회 개최
道, 올해 첫 노사민정협의회 개최
  • 장현상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4.03.09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노사민정협의회(위원장 김문수)는 지난 7일 오전 10시 30분부터 경기종합노동복지회관에서 올해 첫‘경기도노사민정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는 김문수 경기도지사를 비롯해 허원 한국노총 경기지역본부장, 조용이 경기경영자총협회 회장, 하미용 중부지방고용노동청장 등 노사민정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특히 회의는 올해 최대 현안인 통상임금, 근로시간단축, 정년연장 등에 대해 노사민정이 함께 고민하고 인식을 같이하기 위해 매년 4월에 정례적으로 개최하던 것을 3월로 앞당겨 개최해 주목을 끌었다.
김문수 지사는“노사정 현안인 통상임금, 근로시간 개선 등 노동현안에 대해 노사민정협의회 의견을 존중하고 경기도 차원의 지원과 협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노사민정협의회는 통상임금 등 주요 현안에 대해 근로자가 정확히 인식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특히 사각지대인 30인 이하 소규모 업체를 대상으로 노사정 교육지원단을 꾸려 교육을 실시할 것을 제안했다. 이와 관련, 경기도와 고용부 경기지청, 경기경총, 중소기업청은 30인 이하 사업장을 중심으로 교육 등 컨설팅을 집중해 나가기로 했다. 한편, 경기도는 지난해 4월 전국 최초로 노사민정 대타협 선언을 하는 등 노사정 협력 기반을 마련해왔으며, 이 같은 공로를 인정받아 지역노사민정 협력 활성화 사업 정부 평가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수원 장현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