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산성~덕풍공원 연결된다
이성산성~덕풍공원 연결된다
  • 정영석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4.03.09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남시는 지난 7일 사리고개 체력단련장에서(초일동 152번지 일원) ‘인도교 설치 기공식’을 가졌다.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하남분기점 인근 춘궁동 이성산성과 덕풍공원을 연결하는 인도교 설치는 15만 하남시민의 오랜 숙원사업이었다.
총 사업비 53억 5000만원을 투입되는 인도교 설치사업은 길이 109m, 폭 7.3m(유효폭 4m) 아치교 형식으로 건설되며, ㈜동호엔지니어가 설계를 맡았고, 현재 성원산업개발(주)에서 인도교를 제작 중에 있다. 인도교 준공은 올 6월말이다.
이에 따라 시는 1987년 외곽순환고속도로 개통으로 단절된 구간을 연결함으로 이성산성을 경유 남한산성과 위례둘레길을 찾는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것으로 보고 있다.
이교범 하남시장은 “이번 인도교 설치는 시민들께서 시정을 믿고 협조해 주신 결과”라며 “인도교가 단지 탐방로 연결만이 아닌 하남 역사의 과거와 현재를 이어주는 역사탐방의 가교는 물론 단절된 생활문화권을 연결하는 소통의 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행사에는 오수봉 시의회 의장, 시.도의원을 비롯 시공사 대표, 위례길사람들 및 시민 500여 명이 참석해 기쁨을 함께 나눴다.
한편 하남 위례둘레길은 서울과 접근성이 우수하며 차별화된 청정자연 환경을  갖춰 주말이면 많은 탐방객들이 즐겨 찾는 명소다.
하남 정영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