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인재 육성 ‘잰걸음’
글로벌 인재 육성 ‘잰걸음’
  • 권태경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4.03.16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주시는 국제자매도시인 일본 후지에다시와 ‘2014년 한·일 청소년 국제교류’ 사업을 추진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양국 청소년들의 우의와 협력을 증진하고, 국제적인 능력을 배양하여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신청 대상은 양주시에 거주하는 고등학생(1~2학년)으로 자기소개서와 외국어 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 홈스테이 제공이 가능하고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어야 한다. 
주요 일정은 오는 5월 16일부터 24일까지 양주시 청소년들이 일본 후지에다시를 방문하고, 일본 청소년들은 8월 16일부터 24일까지 8박 9일 일정으로 양주시를 방문 홈스테이, 학교 방문, 역사와 문화유적지 탐방, 전통예절 등 다양한 교류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국제교류 대상자로 선발되면 일본 후지에다시 방문에 따른 국제항공료 등 경비 전액을 양주시와 후지에다시에서 제공하게 된다.
 참가신청은 오는 26일까지로 양주시 홈페이지(www.yangju.go.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뒤 평생교육체육과 교육지원팀으로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 신청하면 된다.
모집 관련 기타 궁금한 사항은 평생교육과 교육지원팀(031-8082-5613)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설명을 받을 수 있다. 
 양주 권태경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