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항공기 산업경쟁력 강화
국내 항공기 산업경쟁력 강화
  • 장현상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4.03.25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가 미국 항공기 전자부품 관련사로부터 5,000만 달러의 투자유치를 이끌어 냈다.
미국을 방문 중인 김문수 경기지사는 현지시간 24일 뉴욕 더블트리호텔에서 이락키스(eRockies)사 게리 허 회장, 이랩코리아사 문승윤 대표와 3자간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락키스사는 국내 기업인 이랩코리아사를 통해 평택 어연한산단지 내 22,423㎡(약6,700평) 규모의 부지에 향후 5년간 5천만 달러(FDI 2천만 달러)를 투자해 항공 전자부품 제조시설을 마련하게 된다. 신규고용은 300명으로 계획하고 있다.
경기도는 이번 협약으로 해외에 의존하던 국내 항공 군수산업의 핵심부품을 국내서 생산 및 수출함으로써 수입대체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또한 이락키스와 이랩코리아는 항공산업 관련 글로벌 기업인 보잉사, 유로콥터사, 하이코사 등과 네트워크를 구축해 항공기 전자부품 기술과 노하우를 쌓고 국내 항공기 산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게 된다.
세계 항공기 시장 규모는 4,000억 달러로 오는 2020년 6,000억 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보이는 최첨단 미래산업이다.
김문수 지사는 “항공산업은 기계, 자동차, IT 등 기반산업과 연관성이 매우 높은 첨단산업으로 향후 시장 규모가 더욱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며 “경기도에서 크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하겠다”고 약속했다.
행사에 이어 김 지사는 페어팩스 카운티 청사를 방문해 IT분야 등 청년일자리에 대해 논했고, 또한 버지니아주 벨가든의 한국정원을 찾아 지난 2011년 경기도가 기증한 평화의 종을 둘러보기도 했다. 수원 장현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