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채꽃·튤립 ‘만발’… 평택으로 ‘꽃 나들이’ 어때요
유채꽃·튤립 ‘만발’… 평택으로 ‘꽃 나들이’ 어때요
  • 김영석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4.04.16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채꽃과 튤립이 화사하게 흐드러진‘2014 평택 꽃 나들이’가 오는 5월1일부터 6일까지 평택시농업기술센터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12번째를 맞이하는 2014 평택 꽃 나들이는‘시민 모두가 행복한 평택 꽃 나들이’란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행사는 13ha에 이르는 대면적의 노란 유채꽃 단지, 10만송이의 튤립동산에서 꽃향기를 맡으며 꽃과 함께 봄이 되어버린 아이, 가족, 연인, 더 없이 아름다운 모습을 카메라에 담게 될 것이다.
평택 꽃 나들이엔 이것 말고도 풍성한 볼거리가 많다. 지친 몸을 잠시나마 쉬게 하는 자연테마식물원, 꽃전시관, 세계곤충전시생태관, 분재전시관, 야생화전시관, 천연염색관, 조롱박터널관, 방울토마토관, 블루베리관 등이 준비되어있다.
또한 평택농업이 어떻게 발전했으며 어떻게 쌀이 나오게 되는지를 알 수 있는 농업박물관, 아이와 함께 전기자동차 시승체험, 전통떡만들기, 천연염색, 천연비누만들기, 바람개비, 토탈공예, 웃다리문화촌체험(활만들기, 도자기, 클레이아트) 등 상설로 운영되는 체험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다.
 행사장을 더욱 흥겹게 만드는 초청가수, 평택시노래자랑, 어린이 뮤지컬공연, 평택농악, 슈퍼오닝쌀로 만드는 가래떡뽑기 등 부대행사도 매일 다르게 펼쳐질 예정으로 일정을 참고하면 풍성한 즐길거리를 체험할 수 있다.
특히 5월1일은 개막식에 따른 식전행사로서 슈퍼오닝쌀로 만드는 450m의 가래떡뽑기, 5월 4일은 평택시노래자랑 본선이 열릴 예정이고, 5월 5일은 남부ㆍ서부권 통합 어린이날 행사로 기념식 및 어린이를 위한 프로그램과 다채로운 행사가 개최될  계획이다.
평택 김영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