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약지역 도시가스 길 텄다
취약지역 도시가스 길 텄다
  • 권태경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4.04.21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주시는 21일 오후 3시 시청 상황실에서 현삼식 양주시장과 김성회 ㈜대륜E&S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양주시 도시가스 공급 취약지역 지원’협약을 체결했다.
2013년말 양주시의 도시가스 보급률은 68.5%로 대부분의 공동주택(아파트, 빌라)에는 도시가스가 공급된 상태였지만, 일반주택 및 자연부락 지역은 지속적인 도시가스 공급 요구에도 불구하고 경제성 부족으로 도시가스 공급이 기피되고 있는 실정이었다.
하지만, 이번 양주시와 ㈜대륜E&S의 ‘도시가스 공급 취약지역 지원’ 협약체결로 12개 지역 572세대가 혜택을 보게 됐다.
이날 협약에 따라 양주시는 도시가스 배관설치 사업비 부담 및 도로굴착 등 행정지원을 하고, ㈜대륜E&S는 도시가스 공급 목표에 차질 없도록 공사계획수립 등 시공에 관한 제반 업무를 추진하며, 총 사업비 42억 7천만원으로 금년 4월 착공해 11월에 완료한다.
이번에 추진되는 도시가스 공급 취약지역은 2009년도부터 현재까지 도시가스 공급 요청 읍면동별 장기민원과 시장과의 대화 시 건의됐던 59개 지역을 ㈜대륜E&S와 공동 실태조사를 실시 경제성 측면과 지역주민의 숙원사업 해결 차원에서 12개 지역을 우선 선정했다.
특히, 이를 결정하기까지 시와 ㈜대륜E&S와의 장기적인 협의 끝에 ㈜대륜E&S에서 영업 손실 등을 감수하고 사회적 책무와 지역상생 차원에서 큰 결정을 함으로써 본 사업이 성사됐다.
㈜대륜E&S와 협의된 사업지역은 ▶백석읍 태영아파트 인근 ▶양주백석고 인근 ▶은현면사무소 일원 ▶남면 상수 2, 3리 일원 ▶장흥면 부곡리 우남아파트 앞 마을 일원 ▶장흥면 문화체육센터 일원 ▶양주1동 산북1통 2~4반 일원 ▶양주2동 대방아파트 앞 상가 일원 및 광사 1, 2통 일원 ▶회천1통 브이플러스 인근 ▶덕계3통 덕계공원 인근 등 12개 지역이다. 
  양주 권태경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