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국방부-토공 재검토 합의
이천시-국방부-토공 재검토 합의
  • 이천/서인범 기자 imbum@
  • 승인 2007.05.23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전사 이전을 놓고 공방전을 벌이고 있는 국방부와 이천시가 협의 기구를 만들어 '재검토'에 나서기로 합의했다.

조병돈 이천시장, 이규택 국회의원, 김태일 대책위원장 등 이천시 관계자들은 22일 오후 3시 국방부 청사에서 김장수 국방장관과 만나 약 1시간 동안 면담을 가졌다.

조 시장 등은 "사전 협의 없이 군부대 이전을 결정해 주민들이 분노하고 있으며 특히 하이닉스 문제로 여론이 악화된 상태에서 일방적인 국방부의 결정에 대해 비판여론이 높다"고 말했다.

또 "군부대가 들어오면 지역발전에 걸림돌이 된다"며 이전 계획 백지화를 요구했다.

김 장관은 이 자리에서 사전 협의가 없었던 점에 대해 거듭 사과하고 "이천시, 국방부, 토지공사 등 3자 대화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자"고 제안했다

아울러 김 장관은 "대화를 통해 이 문제를 재검토해 나가자"고 밝혔으나, '재검토'가 백지화를 말하는 것인 지, 이천지역내 대체지를 찾는다는 것인지를 놓고 논란이 있었다.

이와 관련 국방부 관계자는 "재검토라는 것은 백지화를 의미하는 것이 아니며 다른 지역으로 변경할 가능성이 있는 지를 3자가 검토한다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또 "이천지역이 아닌 타지로 이전하는 문제는 이천시와 협의할 문제가 아니다. 타지역 이전은 백지화를 뜻한다"라고 말해 이천지역내 대체지 물색을 위한 재검토가 가능하다는 뜻임을 강조했다.

이에 앞서 이천 주민들은 이날 오후 1시부터 국방부 앞에서 규탄대회를 갖고 국방부의 특전사 이천시 이전 계획을 밸지화를 요구했다.

또 이천시 의원 3명은 지난 15일부터 국방부 앞에서 단식농성을 벌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