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디딤씨앗 통장사업’ 후원자 모집
양주시, ‘디딤씨앗 통장사업’ 후원자 모집
  • 권태경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4.04.29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주시는 관내 취약계층 아동의 빈곤 대물림 현상을 막기 위해 마련된 ‘디딤씨앗 통장 사업’의 후원자를 모집한다.
만 18세 미만 아동복지시설, 공동생활가정, 장애인시설, 가정위탁, 소년소녀가정, 기초생활수급자 아동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디딤씨앗 통장은 매월 일정 금액을 저축하면 국가에서 월 최대 3만원을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또한, 만 18세까지 의무적으로 적립해야 하며 학자금, 기술자격, 취업훈련비용, 창업지원금, 주거마련 지원 등 자립을 위한 용도에 한하여 사용이 가능하다.
허나, 최근 가입된 아동들이 가정형편 등의 문제로 자부담 적립이 저조할 뿐만 아니라 생활고로 인하여 지원금 없이 적립 원금만 찾는 등 사업 본연의 혜택을 받지 못하는 사례가 발생하고 있다.
이에 따라 시는 우리 미래의 성장 동력인 아동들에게 투자하여 빈곤의 대물림을 방지하고 건전한 사회인 육성을 위해 시민의 관심과 작은 손길이 필요하다고 전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디딤씨앗통장은 취약계층 아동의 자립을 돕는 자산형성지원사업으로 정기후원, 1:1 결연, 일시후원 등이 절실히 필요한 가운데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디딤씨앗 통장 후원에 관한 궁금한 사항은 여성보육과 드림스타트팀(031-8082-4190)으로 문의하면 보다 자세한 내용을 설명 받을 수 있다. 양주 권태경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