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부터 의정부경전철 모바일 웹 서비스 시행
7월부터 의정부경전철 모바일 웹 서비스 시행
  • 권태경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4.07.01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시는 국내 IT기기 보급률 향상에 따라 휴대성이 용이한 스마트 단말기기를 통해 의정부경전철 운행과 관련한 각종 정보를 제공하는 모바일 온라인 사이트를 구축하여 7월 1일부터 정식 서비스를 시행하며, 6월 24일부터 6월 30일까지는 시범 운영했다.
경전철 모바일 웹서비스가 시행됨에 따라 경전철 이용객은 경전철 노선과 관련한 실시간 배차간격, 역 주변시설 및 연계버스 정보, 이례상황 발생 등에 따른 긴급 표출공지 및 안내 전화 바로연결, 관리자 전자메일 서비스 등 기존 홈페이지보다 신속성이 향상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특히 경전철과 연계된 주변 트래킹 코스 등 특화정보를 접할 수 있어 고객편의 증진 및 이용활성화가 기대된다.
경전철 모바일 웹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스마트 폰을 비롯한 모바일기기에서 인터넷 포탈사이트에 ‘의정부경전철’을 검색하여 제공되는사이트 주소를 접속하거나, 인터넷 주소창에 ‘http://m.ulrt.co.kr'을 직접입력하여 이용할 수 있고, 안드로이드 운영체계 기기에서는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의정부경전철‘을 검색하여 접속아이콘을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다.
의정부시는 시범운영 기간 동안 도출사항을 최대한 수정보완하고 이후로도 지속적인 서비스 모니터링을 통하여 경전철 이용객의 편의증진에 기여토록 하겠다고 밝혔다. 의정부 권태경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