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식생활 습관 알렸다
올바른 식생활 습관 알렸다
  • 최규복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4.07.16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시 처인구보건소는 7월, 더운 여름을 맞아 재미있게 건강한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인형극 교육 영양나라의 모험’과‘골든벨을 울려라~’를 2014년‘처인구보건소와 함께하는 건강유치원·어린이집 만들기’에 동참한 관내 보육기관중 28개 기관의 5~7세 어린이와 함께 한다.
서울대학교병원에 따르면 소아청소년기에 비만에서 벗어나려면 우선 생활 습관을 교정해야 하고, 균형 잡힌 세 끼 식사로 섭취 및 신체 활동을 증가시켜야 한다.
열량은 많고 영양가가 낮은 간식인 가당 음료수(탄산음료, 가당우유 등), 스낵류, 패스트푸드 등은 제한하는 것이 좋으며, 아동의 체력에 맞게 할 수 있는 운동을 하루 최소한 1시간 정도를 주 3~4회 이상 꾸준히 지속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한다.
이에 처인구보건소는‘영양나라의 모험’인형극 속 인스턴트를 즐겨먹는 징징이와 색깔요정을 통해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식생활 습관과 운동의 중요성을 재미있고, 쉽게 교육할 계획이다.
인형극은 7월 17일(목)과 18일(금) 양일간 오전 10시,11시 총 4회에 걸쳐 공연되며, 대상은 관내 미취학어린이 1,200여명으로 처인구보건소 보건교육실에서 공연한다.
아울러 어린이들의 자발적 교육의 효과를 높이기 위한 ‘골든벨을 울려라~’는 7월 22일(화) 오전 10시 30분에 진행된다.
처인구보건소 관계자는“평생 건강의 밑거름이 되는 유아기에 징징이와 색깔요정 등 인형 친구들의 이야기를 통해 아이들이 거부감 없이 자연스럽게 영양교육을 받아들여 어린이 비만과 영양 불균형을 예방하고 올바른 식품 선택을 통한 건강한 식생활을 유도하며 꾸준한 운동 실천의지를 깨닫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용인 최규복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