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진건읍 『찾아가는 어르신 스마트 캠퍼스』
남양주시 진건읍 『찾아가는 어르신 스마트 캠퍼스』
  • 경인매일 kmaeil86@naver.com
  • 승인 2014.09.17 1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 진건읍(읍장 최승석)에서는 지난 16일 진건노인분회 사무실에서 진건읍 어르신들을 대상으로‘찾아가는 어르신 스마트 캠퍼스’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KT IT서포터즈(강사 장윤형)와, 남양주 교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센터장 안형식), 진건파출소(파출소장 김철완)가 함께하여 스마트폰 사용 교육, 어르신들의 올바른 식생활, 관내 치안사항과 도로안전 등에 대하여 교육을 진행한 후 어르신들과의 자연스럽고 허심탄회한‘소통의 장’을 여는 순으로 진행됐다.
먼저 KT에서는 새로운 IT기기와 인터넷 기술의 발전은 우리의 삶에 편리함과 혜택을 가져다 준 반면, 복잡하고 새로운 기능을 습득해야 하는 불편함 때문에 정보 활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르신들을 위하여 스마트폰 활용교육을 무료로 진행했으며, 남양주 고혈압·당뇨병 등록 교육센터에서는 어르신들에게 맞는 올바를 식습관과 균형 있는 영양섭취 등에 대하여 재미있고 유쾌하게 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진건파출소에서는 관내 치안사항과 도로변 안전사고 등에 대하여 상세하게 설명하여 줌으로서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불러 일으켰다. 
이 날 진행된‘찾아가는 어르신 스마트 캠퍼스’는 스마트폰이 어렵게 느껴지는 어르신들에게 IT기기에 대한 자신감을 심어주고, 어르신들에게 유용한 맞춤형 정보를 전달함으로서 주민들과 자유롭게 소통하고 화합하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진건읍에서 추진하는 맞춤형 시책의 일환이다.
스마트폰 사용 교육을 받으신 한 어르신께서는“스마트폰으로 전화나 문자정도 밖에는 사용할 줄 몰랐는데, 오늘 교육을 들어 보니 스마트폰으로 할 수 있는 일이 세상에 이렇게 많은 줄 몰랐다. 그야말로 스마트하고 재미나는 세상이구나”고 하시면서,“오늘 배운 것을 빨리 손주에게 자랑하고 싶다”고 하셨고, 다른 어르신께서는 “건강도 알아야 지킨다. 정말 유용한 교육 이었다” 면서 교육내용에 대한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한편,‘찾아가는 어르신 스마트 캠퍼스’교육진행 후 진건읍장은 행사에 참석한 남양주시의회 우희동 운영위원장과 진건읍 주민자치위원회 문성원 위원장과 함께 지역 현안사항 및 건의사항 등에 대하여 시민들과 허심탄회하게 대화함으로서 보다 발전적인 시정(읍정) 방향을 모색해 보는 시간도 함께 나눔으로써 그야말로 알차고 즐거운 소통의 한마당을 펼쳤다.
남양주 최달수기자
 

경인매일
경인매일 다른기사 보기
kmaeil8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