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행강제금 징수 ‘높은 점수’
이행강제금 징수 ‘높은 점수’
  • 정영석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4.10.20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는 2014년 위반건축물 관리실태 점검에서 경기도 31개 시군 중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 되었다고 20일 밝혔다.
2011년 이후 4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되는 쾌거로써, 위반건축물 관리를 위해 광주시가 많은 노력을 하고 있음을 인증받은 것이라 하겠다. 이번 점검은 저조한 위반 건축물 정비 실적을 향상시키고 위반 건축물에 대한 관리방법을 개선하기 위한 것으로, 경기도 시·군 간 담당지역을 교체해 점검하는 방식으로 실시됐다.
주된 평가항목은 위반건축물에 대한 위반내용 기재과 관리여부, 건축물 위반 행위에 대한 사전 예방과 홍보실적, 이행강제금 징수 및 우수시책 추진 등 3개 분야에 대한 사항으로, 광주시는 모든 분야에서 타시군에 비해 우수한 평가를 받았으며 특히 이행강제금 징수와 정비실적은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우수시책으로 위반건축물에 대한 외국어 안내문 배포 사항이 선정되었는데 이는 위반건축물에 대한 인식 부족으로 피해를 받는 관내 거주 외국인들에게 건축물 대장 발급을 통해 위반여부를 식별할 수 있도록 영어, 중국어로 안내문을 작성해 외국인 관련 기관 및 민원실에 배치해 홍보한 사항으로 타 시군에 모범이 되었다.
광주시는 앞으로도 위반건축물 발생 사전예방과 함께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건축행정 건실화를 위해 노력할 것임을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광주시청 건축과 (031-760-8612)로 문의하면 된다. 광주 정영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