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욕버리고 대통합의 바라로"
"사욕버리고 대통합의 바라로"
  • 경인매일 kmaeil.com
  • 승인 2007.06.26 1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학규 전 경기도지사는 26일 "국민대통합이라는 시대의 요구에 부응해야 한다는 절실한 마음을 갖고 이 자리에 나왔고 대통합 논의에 정식 참여하겠다"고 밝혔다.

손 전 지사는 이날 오전 여의도 LG트윈빌딩에서 가진 기자간담회를 통해 "그 이름이 범여권 대통합이건 아니면 민주개혁세력의 대통합이라 하든 명칭이나 세세한 논리에 얽매이지 않고 허심탄회한 자세로 참여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범여권 대통합이 지지 부진하게 진행되어서 국민들의 정치 불신을 가중시켜 왔고 제가 이러한 상황을 언제까지나 외면할 수 없는 상태에 이르렀다"며 "그래서 저는 이제 더 이상 소소한 이해관계나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세세한 논리에 얽매이지 않고 대통합의 바다에 제 자신을 던지기로 결심했다"고 밝혔다.

그는 "김근태 의장이 생각하는 대통합의 방향과 방법에 대해 믿음을 가지고 있고 모두가 받아들일 수 있는 합리적인 방법을 찾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대통합은 민심이고 저는 큰 뜻 앞에서 제 자신의 욕심을 버리고 결코 머뭇거리거나 계산하지 않겠으며 누구는 빼고 누구는 빠지는 통합이 돼서는 안 된다는 데 공감한다"고 밝혔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안영근 신학용 의원등 전날 손 전 지사 지지선언을 한 5인을 비롯해 관계자 50여명이 함께 했다.

경인매일
경인매일
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