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마니아’ 뮤지컬 공연으로 영어교육의 열정을 담다.
‘맘마니아’ 뮤지컬 공연으로 영어교육의 열정을 담다.
  • 경인매일 kmaeil86@naver.com
  • 승인 2014.11.18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2회 동부교육지원청 초등교사 영어연극 발표회

 
인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영숙)은 11월 18일(화)15:20 동부초등영어교과연구회 주관으로 ‘초등교사 영어연극발표회’를 인천시 연수구청 대강당에서 개최하였다.

초등교사 영어연극 발표회는 2003년 제 1회 작품 ‘Sound of Music’을 첫 작품으로 시작하여 우리나라 고전 및 외국 문학 작품 중 1편을 선정하여 매년 영어뮤지컬로 공연하고 있는데, 이번 작품은 우리에게도 익숙한 세계적으로 유명한 스웨덴 혼성 그룹 아바(ABBA)의 노래를 바탕으로 만든 ‘맘마미아’이다.

영화로도 제작되어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은 작품인 만큼 교육청 관계자, 학교장, 영어교과연구회 교사들뿐만 아니라 많은 학부모님들이 자녀를 동반하여 관람객으로 참여하여 공연을 관람하고 힘찬 박수로 뜨거운 성원을 보내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이번 공연을 총괄한 동부초등영어교과연구회 회장 이경미(인천축현초) 선생님은 “평소 학교 업무로도 바쁜 선생님들께서 퇴근 후에 늦은 시간까지 노래와 춤을 연습하는 모습을 보면서 우리 선생님들의 열정에 매번 감탄하게 됩니다.

초등학교에서 영어수업은 읽고 쓰기 활동만 하는 것이 아니라 춤과 노래 등 다양한 교수법을 활용하는데 선생님들께서 공연 준비로 연습하면서 쌓았던 경험은 고스란히 학생들의 영어 수업에 녹아들 것이라 확신합니다.”며 소감을 말했다.

인천 김정호

경인매일
경인매일 다른기사 보기
kmaeil8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