밭에 쓰러진 어르신 생명 구해
밭에 쓰러진 어르신 생명 구해
  • 경인매일 kmaeil86@naver.com
  • 승인 2014.11.23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동부경찰서(서장 윤동춘)는 지난 20일 오산 소재 자신의 밭에서 쓰러져 의식이 없는 할아버지를 주도면밀한 수색과 빠른 응급조치로 병원으로 후송조치 해 구조했다.
오산 소재 자신의 밭에서 쓰러져 생사의 갈림길에 놓였던 할아버지를 주도면밀한 수색과 응급조치로 소중한 생명을 구한 궐동파출소 최판식 경위와, 주환석 경장이 화제의 주인공이다.
지난 20일 아침 화성동부경찰서에 수원중부경찰서로부터 “수원에 살고 있는 아버지가 어제 낮에 오산에 있는 밭에 간다고 나가서 현재까지 귀가를 하지 않아 사고가 의심 된다” 는 공조 요청이 들어왔다.
요청을 받은 두 경찰관은 대략적인 위치를 파악, 1차로 주변 정밀 수색을 실시했으나 발견치 못하고, 2차로 신고자와 지속적으로 사진을 촬영 전송 해 그 부근 밭임을 확인받고, 다시 주변을 정밀 수색해 밭에서 쓰러져 있는 할아버지를 발견, 즉시 119에 신고를 하는 한편, 의식은 있으나 온몸이 경직되고 호흡만 간신히 하며, 밤새 추위에 떨었을 할아버지에게 옷을 덮어주고 계속적으로 말을 걸면서 의식을 잃지 않도록 해 병원으로 후송 해 구조했다.
신고자도 정확히 알지 못하는 할아버지의 위치를 주도면밀한 수색 끝에 발견, 소중한 생명을 구한 두 경찰관은 요즘 같은 환절기에 혼자 밭일을 하러 나가 이처럼 위기에 처하는 사람들이 있다며 특히 나이가 많은 어르신들의 경우 주변 가족들의 각별한 관심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화성

경인매일
경인매일 다른기사 보기
kmaeil8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