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친환경어린이집 조성을 위한 현답토론회 개최
남양주시, 친환경어린이집 조성을 위한 현답토론회 개최
  • 경인매일 kmaeil86@naver.com
  • 승인 2014.12.01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시장 : 이석우)는 지난달 28일 평생교육원 대강당에서‘친환경어린이집 우리 함께 만들어요’라는 주제로 현답토론회를 개최했다. 현답토론회는 현장으로 나가 시민들과의 대화 속에서 답을 찾기 위해 남양주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소통의 장으로, 이번 토론회는 시에서 친환경어린이집을 조성하기에 앞서 실수요자인 부모님들의 의견을 듣고자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에는 이석우 남양주 시장을 비롯한 감성보육 코칭맘 30여명과 생태과학심리연구소 고중곤 소장, 아토피 없는 친환경어린이집 윤영란 원장, 숲과 함께 하는 자연학교 서동광 대표가 참석하여, 아토피 없는 친환경어린이집 운영사례와 영유아 인성발달을 위한 생태프로그램, 숲체험 프로그램 등 사례중심의 전문가 발표에 이어 조별 자유토론과 토론결과 모아진 다양한 의견들을 나누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점점 오염되는 환경과 빠르게 변화하는 이 시대에 우리 아이들을 건강하게 성장시켜 줄 친환경 먹거리와 환경,  숲체험 활동 등의 중요성에 공감한 학부모들은 여러 가지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쏟아내며 친환경어린이집 조성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이석우시장은 다산 정약용 선생의 말씀을 인용하여, 우리시 아이들이 겸손한 아이, 칭찬할 줄 아는 아이, 가슴이 넓은 아이, 생각이 깊은 아이로 자라도록 자연 속에서 배울 수 있는 친환경어린이집을 조성할 것을 약속했고, 이번 토론회에서 수렴된 시민들의 의견을 검토하여 향후 친환경어린이집 조성에 반영하기로 했다.
남양주 최달수기자

경인매일
경인매일 다른기사 보기
kmaeil8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