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도시첨단산업단지 조성사업 확정
남양주시, 도시첨단산업단지 조성사업 확정
  • 최달수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5.01.19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 진건읍 일원 28만여㎡에 신성장 녹색기술 산업인 신재생에너지, 첨단의료, 전자, 전기장비 등 첨단산업과 주거, 상업, 지원의 복합기능을 갖춘 도시첨단산업단지 ‘남양주 그린스마트밸리’가 조성된다.
남양주시는 국토교통부에서 주관한 도시첨단산업단지 지자체 공모사업에서 남양주시가 제안한‘남양주 그린스마트밸리’가 개발방향, 수요확보, 입지여건 등 국토교통부의 공모기준에 따라 합동평가, 심사 및 산업입지정책심의회를 거쳐 도시첨단산업단지 조성 후보지로 최종 선정 됐다.
이석우 남양주시장은 국토부의 도시첨단산업단지 공모사업 설명회 이후 후보지 선정을 위해 모든 행정력을 집중해 왔고, 도시첨단산업단지의 개발구상 및 첨단산업 유치 전략 등을 직접 챙기며 각고의 정성과 노력을 기울여 왔다.
이 시장은 “이번 공모사업은 전국 지자체의 치열한 경쟁을 뚫고 수도권에서는 남양주시가 유일하게 선정되었으며, 시의 사회기반시설 여건과 첨단산업 발전 가능성 등 창조경제성장의 잠재력을 다시 한 번 확인한 결과물”이라며“남양주시 지도가 획기적으로 바뀌게 될 본 사업은 인구 100만 첨단자족도시 완성에 한 걸음 더 다가서고, 고부가가치의 새로운 일자리 창출, 창조경제 성장거점 및 첨단산업의 중추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상반기부터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지구지정 준비에 들어가고, 2016년 상반기 도시첨단산업단지 지정 및 하반기부터 용지보상을 목표로 추진하며, 2018년에는 첨단산업의 입주가 가능 할 것으로 예상된다. 남양주 최달수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