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이 주인인 변화의 공간 만든다

2018-02-09     이응복 기자

(재)평택시청소년재단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이종규)에서는 2018년도 청소년운영위원회 ‘손수레’의 신입위원을 모집한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수련시설의 운영관련 자문평가를 통해 청소년이 주인이 되는 시설이 되도록 청소년활동진흥법 제 4조에 따라 설치된 참여기구로 청소년이 주체가 되어 ▷청소년들의 청소년수련시설 및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참여와 모니터링 활동 ▷지역사회 문제해결을 위한 참여 및 의견반영 ▷시설 및 청소년활동의 활성화를 위한 주체적인 책임 역할을 수행한다.

청소년운영위원회 신입위원으로 활동하는 청소년들에게는 활동에 따라 봉사활동시간이 발급되며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에서 실시하는 다양한 청소년활동 및 교육의 기회와 또래 친구들과의 폭넓은 교류활동이 제공된다.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장 이유빈(18) 학생은 “손수레의 이름처럼 청소년들의 의견을 담아 청소년문화센터 운영에 반영할 수 있도록 이끌어주는 책임감 있고 열정 넘치는 청소년들이 많이 지원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청소년운영위원회 신입위원 모집 대상은 관내 15세~18세의 청소년이며 청소년운영위원회 신입위원으로 활동을 희망하는 청소년은 구글문서(http://goo.gl/1uY6RG) 작성 또는 지원신청서 이메일 접수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청소년문화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