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송도달빛공원에서 청년 위한 힐링데이 운영

연수구 능허대 축제기간(9.30.~10.1.) 동안 청년 버스킹 등 운영 연수구 청년네트워크·청년창업가 등 참여…청년들의 많은 참여 기대

2022-09-26     김만수 기자

[인천=김만수기자]인천 연수구가 제10회 연수구 능허대 문화축제 기간(9.30.~10.1.) 동안 송도달빛공원 메인광장 뒤편 ‘청년Zone’에서 연수 청년들을 위한 ‘청년 힐링데이’를 운영한다.

26일 구에 따르면 청년 힐링데이는 청년 권익증진 및 사회참여 등을 위한 법정기념일인 ‘청년의 날(매년 9월 셋째 주 토요일)’을 기념하는 청년주간행사로, 올해는 구 축제와 연계·추진되며 ▲청년 홍보관 ▲청년 체험 프로그램 ▲청년 버스킹 공연이 운영될 예정이다.

청년 홍보관에서는 연수구 청년네트워크 활동 참여자가 주체가 되어 청년의 날과 청년 거버넌스 활동을 홍보하며 청년 응원 이벤트를 진행하고 4차산업혁명 청년창업지원센터의 청년창업가들이 창업아이템에 대한 시제품 홍보를 진행한다.

청년 체험부스에는 퍼스널 컬러진단, 퍼스널 섬유향수 만들기, 타로상담, 인생네컷 기념촬영 등 청년층이 즐길 수 있는 흥미로운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으며, 축제 마지막 날에는 청년 버스커들이 거리 공연으로 축제에 참여한 주민들에게 힐링을 선사하는 시간이 계획돼있다.

구 관계자는 “연수 청년 힐링데이를 통해 일상에 지친 청년들이 조금이나마 에너지를 받고 지역사회와 교감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라며, 청년 힐링데이 행사에 연수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