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교육지원청-EBS, 미래교육 업무협약 체결

- 메타버스 플랫폼 초등 50학급 시범 운영으로 미래형 수업모델 개발 - 고양교육지원청, 교육용 메타버스 플랫폼 ‘위캔버스’ 시범 사업으로 미래형 수업 기반 조성 -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학습 공간을 확장하고, 학생의 주도성과 미래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지원

2023-03-29     이기홍 기자

[고양=이기홍기자] 고양교육지원청이 3월 29일 EBS 중회의실에서 EBS와 업무협약을 맺고, 교육용 메타버스 플랫폼 ‘위캔버스’ 시범 사업에 대한 부속합의를 체결했다.

EBS와 한화시스템이 공동 개발한‘위캔버스’는 교육과정의 핵심역량을 반영한 유일한 교육용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4월 말 출시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은 고양교육지원청 이용현 교육국장을 비롯해 최은희 초등교육지원과장, EBS ICT 박창홍 기획센터장, 채수영 기획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용현 교육국장과 박창홍 기획센터장은 업무협약을 통해 학생들이 미래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각 주체가 가진 인적·물적 자원을 공유하는 등 긴밀히 협력해 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고양교육지원청은 ‘위캔버스’ 플랫폼을 관내 초등학교 50학급에 시범 적용하여 미래형 수업모델을 개발하고, 향후 중학교까지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EBS는 이를 위해 교원 역량강화 연수 및 ‘위캔버스’ 활용 수업사례 나눔 페스티벌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고양교육지원청 고효순 교육장은 “위캔버스 시범 사업으로 미래형 교수․학습 기반을 조성하고, 우리 아이들이 주도성과 미래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EBS ICT기획센터 박창홍 센터장은 “위캔버스가 미래교육을 선도할 수 있도록 플랫폼 질적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