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나눔문화 확산 ‘2013 인천나눔대축제’

2013-10-03     경인매일

인천시와 인천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에서는 오는 5일(토) 인천대공원 야외극장에서 ‘2013인천 나눔대축제’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인천을 비롯하여 전국 9개 지역에서 동시에 진행하는 사업으로서 전년도에 이어 올해에도 인천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 및 인천광역푸드뱅크에서 주관하여 진행한다.

특히, 올해는 2부 행사로 사회복지종사자 및 일반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행복나눔 걷기대회’가 열린다.
부평구노인복지관 사물길놀이패의 식전공연이 있은 후 본 행사에서는 kb국민은행 인천남지역본부와 티브로드방송의 후원기금 전달에 이어 우수 기부업체 현판 전달식 및 저소득 소외계층을 위한 기부식품꾸러미 전달식이 있을 예정이며, 지역내 인사가 참여하는 대형 나눔비빔밥 만들기도 진행된다. 한편, 시민들에게 사회복지와 나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나눔문화를 확산하고자 다양한 홍보 및 체험부스를 운영한다.
인천내 사회복지관련 시설·기관·단체 및 나눔의 현장을 알리는 홍보부스 뿐 만 아니라 재능기부로 이루어 지는 건강검진, 소아 치아 불소도포, 가족사진촬영, 발마사지, 미아예방 팔찌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점자체험, 전통떡만들기, 점핑클레이, 생활법률상담 등 시민들이 직접 쉽게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담은 체험부스가 운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