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민단체협 '광명시의회 사태' 신속한 공표 촉구
광명시민단체협 '광명시의회 사태' 신속한 공표 촉구
  • 경인매일 kmaeil86@naver.com
  • 승인 2015.04.28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민단체협의회(상임대표 고완철)는 28일 제7대 광명시의회가 개원 초기부터 보였던 의장단 자리다툼과 불신임, 도박, 성매매 의혹 등 일련의 사태에 대해 신속한 공표를 촉구했다.
광명시민단체협의회(상임대표 ‘고완철’, 이하 ‘시민협’)는 제7대 광명시의회 내홍에 따른 지속되는 파행에 개탄을 금하지 않을 수 없다는 것이다.
제7대 광명시의회가 개원 초기에는 의장단 자리다툼과 불신임, 회기 중에는 소통부재와 불화로 정족수가 미달되어 본회의 산회 및 상임위원회 개회 무산, 예산낭비를 의심하게 하는 의원공무국외여행, 시민의 알권리를 무시한 비공개 회의 및 광명시의회 의원공무국외여행 규칙 개정 등의 형태를 보였다는 것이다.
광명시의회의 이러한 파행은 결국 시민들의 피해로 이어질 것이다. 또한 시민협은 현재의 광명시의회가 시정견제, 정책 및 법안 생산, 예산낭비 견제 등 광명시민을 대신하는 대의 기능이 회복 불가능할 정도로 훼손되었다고 판단했다.
더군다나 도박행위에 따른 정용연 시의원의 자진사퇴와 최근 김익찬 시의원 제명처리 과정에서 보여준 광명시의원들의 행태는 공인으로서 갖추어야 할 윤리성과 공신력이 땅에 떨어졌음을 보여주고 있다.
시민협은 이러한 광명시의회 파행의 발로(發露)가 시민들을 위한 정책적 대결구도에서 나온 것이 아니라 의원 품행과 의원들간의 개인감정에서 나왔다고 규정한다. 이에 시민협은 본연의 역할을 못하는 제7대 광명시의회가 해산 또는 주민소환 대상이 될 위급하고 불안한 상황이라 판단하며, 김익찬 의원 제명처리 사건을 기점으로 다음과 같은 입장을 밝혔다.
시민협은 광명시의회 수장인 나상성 의장이 앞장서서 9명의 사직서 사건에 대한 전모를 명명백백하게 밝히고 광명시의회가 소통과 화합의 정치로 정상화 될 수 있도록 제도적 장치를 즉각 마련할 것을 촉구한다. 또한 시민협은 제7대 광명시의회를 지속적으로 감시할 것이며, 광명시의회가 스스로 각성하여 공신력을 회복시키지 않는다면 임기 1년이 되는 7월부터 광명시의 제 시민사회단체와 연대해 주민소환에 대한 검토 및 추진을 할 것이다.
광명 하상선기자

경인매일
경인매일 다른기사 보기
kmaeil8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