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산업, ‘e편한세상 양주신도시’ 분양
대림산업, ‘e편한세상 양주신도시’ 분양
  • 권태경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5.08.26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림산업이 오는 8월 28일 경기 양주신도시 내 첫 e편한세상 아파트인 ‘e편한세상 양주신도시’ 견본주택 문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양주신도시는 서울~의정부~동두천을 포함하는 경원선 생활권의 중심부에 위치한 곳으로 지하철 7호선 연장사업 추진 등 광역 교통망 개발호재와 전국 최대 규모의 공립유치원 건립 등 생활 인프라가 갖춰지면서 서울 북부 대체주거지 및 수도권 북부 거점도시로서의 개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e편한세상 양주신도시’는 양주신도시 A-11(2)블록 시범단지에 위치하며 중심상업시설 및 대규모 호수공원 등이 단지 인근에 조성돼 주거환경이 우수하다.
▶경기 동북부 최대규모 신도시‘양주신도시’
경기 양주시 옥정동, 삼숭동, 고암동 일원에 위치한 양주신도시는 경기 동북부 최대 규모로 조성되는 신도시로 총 개발면적은 1,118만㎡이다. 이는 판교신도시의 1.2배, 위례신도시의 1.7배에 달하는 규모이며 수용인구 16만여 명, 아파트 등 5만 8000여 가구가 들어설 예정이다. 양주신도시는 동측으로 천보산맥에 둘러싸여 있으며, 신도시 내에 약 188만㎡ 규모의 근린공원과 약 16만㎡ 규모의 호수공원이 조성될 예정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신도시 조성사업 시행자인 LH는 양주신도시의 쾌적한 주거여건을 살려 자연친화적인 미래형 전원도시로 개발할 계획이다.
주변 교통망도 점차 확충될 전망이다.
현재 양주신도시 주변으로는 경원선 덕계역과 덕정역이 통과하고 있으며 7호선 연장사업(도봉산~옥정)이 예비 타당성 검토 중에 있어 향후 서울 진출입 여건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7호선 연장사업은 최근 국토교통부가 광역철도 사업으로 확정하면서 사업비의 최대 85%를 국가와 경기도로부터 지원받을 수 있게 돼 사업추진에 탄력을 받은 상황이다.
광역 도로망도 속속 갖춰지고 있다. 작년 말 국도3호선 대체우회도로(의정부~동두천) 개통으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의정부IC까지 10분대에 진입이 가능하다. 오는 2017년에는 서울~포천간 고속도로, 2020년에는 제2외곽순환고속도로와 BRT(회암IC~노원역)가 개통될 예정이다.
▶시범단지 프리미엄, 중심상업시설 인접 & 도보 통학권
‘e편한세상 양주신도시’는 편의시설, 교육, 교통 등의 생활인프라가 선제적으로 개발되는 시범단지 중심부에 입지한다. 단지 동쪽에 중심상업 및 대규모 복합시설과 대형마트, 서쪽에 의료시설 등이 조성될 예정이며 근린공원과 대규모 호수공원(약 16만㎡, 축구장 23배 크기)도 가깝다.
단지 바로 옆에 옥정중학교가 인접해 있고 맞은편으로는 초등학교(2017년 개교 예정) 부지가 위치한다. 내년 3월 개원을 앞둔 공립인 양주유치원도 단지 가까이에 있어 어린 자녀를 안전하게 교육시킬 수 있는 도보 통학환경을 갖췄다. 
한편 신도시 내 시범단지 아파트의 경우 입지 프리미엄에 따른 가격 경쟁력을 갖춰 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다. 올해 초 입주를 시작한 동탄2신도시의 경우 동일면적 기준으로 시범단지가 비시범단지에 비해 약 4,000만원 이상 높은 가격수준을 형성하고 있다.
지난 3월 입주한 동탄2신도시 시범단지A22블록 호반베르디움 전용면적 84㎡ 평균 시세는 4억1,500만원으로 약 8,000만원 정도의 프리미엄이 붙은 상태다.
반면 비시범단지에 위치한 A27블록 KCC스위첸(2015년 2월 입주) 전용면적 84㎡ 약 4,000만원의 웃돈이 붙어 평균 3억8,000만원에 시세가 형성돼 있다. 신규 분양시장에서도 시범단지의 인기가 높다. 지난달 분양한 동탄2신도시 시범단지 마지막 물량인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3차’는 평균 141대 1, 최고 1141대 1의 경쟁률로 전 타입이 1순위에 마감됐다.
▶전 세대 중소형, 판상형·남향 위주의 단지 설계
지하 1층~지상 25층 8개동, 총 761가구 규모인 ‘e편한세상 양주신도시’는 전 세대가 주거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전용74~84㎡)로 구성된다. 또한 전체 세대의 87%를 채광과 환기에 유리한 판상형에 공간 활용도가 높은3~4Bay 구조로 설계할 예정이며 넓은 동간 거리와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개방감 및 조망권을 극대화했다.
평면은 총 5개 타입을 선보인다. 타입별 가구수는 전용 74㎡ 281가구, 84A㎡ 284가구, 84B㎡ 46가구, 84C㎡ 50가구, 84D㎡ 100가구다. 전용 74㎡와 84A㎡는 채광과 통풍에 유리한 맞통풍형 구조인 3Bay 판상형으로 설계되며, 정남향으로 배치돼 일조권이 우수하다. 주방은 주부들이 선호하는 ‘ㄷ’자형을 도입했다.
전용 84B㎡와 84C㎡는 방 3개와 거실이 전면에 배치된 4Bay 판상형 구조로 설계하고, 3면 개방형 혁신 평면을 적용했다. 현관 옆으로 다용도 팬트리가 설치되고 안방에는 넓은 드레스룸을 제공해 공간활용도가 우수하다. 전용 84D㎡는 탑상형에 3면 개방형 구조로 설계된다. 알파룸과 함께 대형 드레스룸이 제공되며 세탁실과 건조공간을 일원화해 생활의 편리함을 더했다.
단지는 공원 같은 쾌적한 아파트로 조성된다. 단지 중심부에 실개천, 어린이놀이터 등이 어우러진 공원이 조성되며 공원과 연계한 지하 선큰광장에는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GX룸, 라운지카페 등의 커뮤니티시설을 집중 배치해 입주민들이 한 공간에서 단지 내외부 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대림산업의 특화설계, 차별화된 입면디자인 도입
‘e편한세상 양주신도시’에는 대림산업이 특허 등록한 층간소음 차단 기술과 특허 출원 중인 단열 설계가 도입된다. 가족이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거실과 주방공간의 바닥 차음재를 일반적인 바닥차음재(30㎜)보다 2배 두꺼운 60㎜로 적용하여 층간소음 예방 효과를 높였으며, 집안의 모든 면에 끊김이 없는 단열 설계를 도입해 결로와 에너지 손실을 최소화했다.
또한 외부소음 차단을 위해 모든 창호에 이중창호 시스템을 적용하고 창문개폐 없이 신선한 공기가 공급되는 환기시스템을 도입했다. 주차공간은 기존 아파트(2.3m)보다 10cm 더 넓은 2.4m 광폭 주차장(일부 세대 제외)으로 설계해 편리한 주차가 가능하다.
양주신도시 첫 e편한세상 아파트인 만큼 지역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입면디자인을 도입할 계획이다.
4개층 모듈의 반복에 의한 그래픽 패턴과 격자그리드 패턴을 혼합 배치해 단지 외관에 리듬감과 생동감을 불어넣었다. 또 요철을 최소화하고 창호높이를 동일화하여 미니멀한 외관을 구현, 편안하고 현대화된 이미지를 구현했다..
▶친환경, 스마트, 안전 등 프리미엄 리빙솔루션 적용
‘e편한세상 양주신도시’는 유해물질 없는 친환경 라이프를 실현하기 위해 세대 내 주방가구, 침실붙박이 가구에 친환경 자재를 적용하고 단지외부에 설치되는 옥외시설물 소재를 친환경 재료를 사용해 유해물질을 최소화했다. 또한 집 안팎에서 제어 가능한 홈네트워크시스템을 구축하고 e월패드를 통해 에너지소비량을 실시간 조회할 수 있는 에너지 매니지먼트시스템(EMS), 세대 내 불필요한 대기전력을 자동으로 차단해주는 대기전력 자동차단 콘센트, 지하주차장 LED 조명제어, 일괄소등스위치 등을 사용해 에너지 절약 및 전기안전사고 예방 효과를 높였다.
단지 안전강화를 위해서는 일반아파트 대비 4배 이상 선명한 200만 화소의 고화질 CCTV를 설치하고 단지 출입통제용 주차관제 시스템, 지하주차장 비상벨 시스템, 원격검침 시스템을 도입했다. 이밖에 새집증후군 예방을 위한 베이크 아웃을 실시하고 욕실 내 층간소음 차단효과가 있는 욕실 직배기 환기시스템 등을 적용해 e편한세상 만의 프리미엄 라이프를 강화할 계획이다.
‘e편한세상 양주신도시’는 9월 1일(화) 특별공급 접수를 시작으로 9월 2일(수) 1순위, 9월 3일(목) 2순위 청약접수를 받는다. 당첨자발표는 9월 9일(수), 당첨자계약은 9월 15일(화)~17일(목)이다. 분양가는 3.3㎡당 7백만원 대에 책정될 예정이다. 계약조건은 계약금을 5%씩 2회에 나눠 분납할 수 있게 했으며, 중도금 60% 무이자융자가 지원된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양주시 광사동 651-4번지(양주 롯데시네마 인근)에 위치한다. 입주는 2017년 8월 예정이다. 분양문의 : 031-840-9700.
양주 권태경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