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의 집수리로 나눔을 실천해요
행복의 집수리로 나눔을 실천해요
  • 조성화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5.10.22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KL사회공헌재단(이사장 이덕주)과 문화시민운동중앙협의회(회장 이진배)는 민간차원의 사회적 나눔과 공헌을 확산시키는 사업으로 저소득 사회적 배려 대상 가구의 낡은 슬레이트 지붕을 해체하고 강철지붕으로 시공해 주는 지붕개량공사를 시행하여 취약계층의 주거복지 증진은 물론, 석면 비산먼지 제거로 사회 환경을 개선하는 행복의 집수리 사업을 시작했다.

  슬레이트 지붕 철거 및 강철지붕으로 교체하는 행복의 집수리 사업은 전액 무료로 혜택을 주고 있어, 전국 17개 시·도에서 100여가구 이상이 신청, 가장 어려운 독거노인, 장애인, 소년소녀가장, 다문화 가정 등을 대상으로 24가구를 선정하고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인천광역시 서구에서 신청, 선정된 수혜가구 박관식(남74세)는 오래 전에 아내를 여위고 별다른 소득 없이 기초생활비로 생활을 하고 있으며, 특히 슬레이트 노후가 심해 비가 오는 날에는 집 안 곳곳으로 물이 새고 있는 실정으로 추운 겨울에는 지붕 틈사이로 찬바람이 들어와 난방이 무색할 정도였으나 이번 사업을 계기로 지원받을 수 있게 됐다.

  GKL사회공헌재단 이덕주 이사장은 “우리 사회가 고령화 되어 가면서 홀로 사는 노인 인구가 급속히 증가하고 있고, 이들이 각종 질병에 노출되어 있거나 장애를 가지고 있으면서 어려운 생활을 하고 있으나,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열심히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관심과 용기를 북돋아 주고, 소외된 사람들을 위한 상생과 나눔이 확산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행복의 집수리 사업은 올해 11월까지 전국을 대상으로 지역별로 계속 추진된다.

인천 조성화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