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과 함께하는 광명시 도서관 포럼 연다
시민과 함께하는 광명시 도서관 포럼 연다
  • 하상선 기자 webmaster@kmaeil.com
  • 승인 2015.11.26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철산도서관은 12월 8일 오전 10시부터 강당 6층에서 광명시민과 함께하는 ‘도서관, 내 삶의 파트너’라는 주제로 도서관계, 교육계, 광명시민 120명을 대상으로 광명시 도서관 포럼을 개최한다. 21세기 지식경제 시대를 맞이해 도서관이 단순히 자료를 수집?보존하고 열람하는 공간을 넘어 창의와 아이디어가 발현되는 스마트한 창조공간으로 새롭게 진화하고 있는 이 시대에 시민과 함께 공감하고 소통하는 교류의 장인 포럼을 개최해 새로운 도서관상을 제시하고자 한다.

이번 포럼 1부 행사(10:00-12:00)는 ‘교육 in 도서관’이라는 주제로 최근 방송과 저술 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는 조승연 칼럼리스트를 초청해 ‘독서를 통한 내 아이 글로벌 인재 만들기’ 강연으로 진행되며 2부 행사(14:00-16:00)는 ‘이젠 함께 읽기다’라는 주제로 ㈜행복한상상 신기수대표의 ‘독서문화 공동체로 성장하는 시민사회’강연이 펼쳐진다.

이 강연을 통해 도서관에서 책을 함께 읽고 고민하고 토론하는 과정들이 일상적 삶에 어떤 영향을 미치게 되는지 주목 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11월 25일(수) 10시부터 누리집(gmlib.or.kr)이나 철산도서관 자료실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광명=하상선 기자

하상선 기자
하상선 기자 다른기사 보기
webmaster@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