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형 주민참여예산제“우리가 완성한다”
수원형 주민참여예산제“우리가 완성한다”
  • 김재일 기자 webmaster@kmaeil.com
  • 승인 2016.02.01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는 지난 29일 “수원형 주민참여예산제 완성을 위한 제 3기 주민참여예산 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1월30일까지 50일 동안의 공모기간 동안 총 248명이 신청하였으며 올해 1월 9일부터 총 7강에 걸친 예산학교를 통해 최종적으로 65명의 위원이 위촉되었다
위촉식 종료후 개최된 워크숍에서는 향후 위원회 운영 방향과 위원회를 이끌 임원진 선출이 있었는데 위원장으로는 주영훈(수원 자동차소비자협동조합 이사장), 부위원장엔 이경환(수원 경제정의실천연합 집행위원)이 선출되었다.

주영훈 위원장은 제 3기 위원회를 ‘참여와 소통이 중심이 된 능력 있는 위원회’로 만들어 가겠다는 당선 포부를 밝히기도 하였다.

염태영 수원시장은 “수원시 주민참여예산제는 광역시를 비롯한 전국 여러 도시에서 밴치 마킹을 올 정도로 우리나라의 참여예산제를 선도하는 도시로 정평이 나있다며 기존 1기와 2기 위원회가 제도를 정착시키는데 공헌하였다면 3기위원회 여러분께서는 참여자치의 꽃인 주민참여예산제를 완성하는데 일조를 해달라”고 말했다.

주민참여예산제는 지방재정법에 설치 및 운영 근거를 두고 있으며 주민들이 예산편성 과정에 직접 참여해, 그 내용을 제안하고 결정하는 것으로, 예산과 행정의 투명성, 합리성, 효율성을 보장하는 제도이다.

수원=김재일 기자

김재일 기자
김재일 기자 다른기사 보기
webmaster@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