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생활공구 무료대여사업 본격 운영
의왕시 생활공구 무료대여사업 본격 운영
  • 권영창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6.03.15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왕시가 값비싼 공구를 시민들에게 무료로 빌려주는 ‘생활공구 무료 대여 서비스’를 시행한다. 시는 관련 내용을 규정한 ‘의왕시 생활민원 처리에 관한 조례 제정안’이 지난달 25일 임시회에서 의결됨에 따라, 비싼 가격 때문에 일반가정에서 구입하기 망설여지는 공구세트를 무상으로 대여해 주는 생활공구 무료 대여서비스를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대여품목은 드라이버, 니퍼 등 가정용공구세트 16종과 전동드릴, 만능커터, 목공용 톱을 비롯해 멀티스패너, 가정용 사다리 등 총 24종이다.

시청 바로바로콜센터(☎080-400-8585)를 통해 서비스를 신청하면 기동반이 직접 방문 전달하거나, 민원인이 직접 해당 동 주민센터에서 공구를 수령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공구 수요자가 노약자이거나 작업에 기술과 경험이 필요할 경우에는 기동반이 직접 세대를 방문해 현장 작업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시민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는 자전거 무료수리 서비스와 유모차 소독서비스에 이어 올해는 생활공구 대여서비스를 새롭게 시행해 시민들의 경제적 부담 경감은 물론 생활 속의 작은 불편까지도 발빠르게 해소될 수 있도록 세심한 부분에 더욱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전했다.

의왕=권영창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