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오정보건소, 미취학 아동대상 의약품 안전사용 교육 진행
부천시 오정보건소, 미취학 아동대상 의약품 안전사용 교육 진행
  • 전영수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6.03.17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시 오정보건소는 지난 16일 의약품안전사용 상설교육장에서 유치원 및 어린이집 7세 아동 30명을 대상으로 의약품 안전사용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아이들에게 약과 약물의 의미, 올바른 의약품 복용법, 약 복용 후 부작용이 발생했을 때의 대처방법, 의약품 폐기 방법 등을 알려줬다.

이론교육 뿐 아니라 OX퀴즈로 아이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아이들이 꼬마약사가 돼 처방전에 따라 약을 조제해보는 체험도 진행해 아이들과 교사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 교육은 오정보건소가 지난해부터 추진하고 있는 시범사업으로 총75명의 어린이들이 교육을 이수했다. 올해는 매주 수요일 유치원과 어린이집 아동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오정보건소는 지난해 11월 부천시약사회와 협약을 체결해 교육 참여자의 눈높이에 맞는 교육과 관련 자료를 제공받고 있다. 또 가톨릭대학교 약학대학 학생들의 봉사활동과 현장실습을 연계해 교육의 효율성과 전문성을 높이고 있다.

홍영애 예방의약팀장은 “앞으로 초,중,고등학생, 교사 등 교육대상을 확대하고 세분화 해 각각의 눈높이에 맞는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이번 교육이 어린이들의 안전한 의약품 사용에 대한 이해를 돕고 오남용 폐해를 사전에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부천=전영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