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자원봉사 우수 터전‘장려상’수상
광주시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자원봉사 우수 터전‘장려상’수상
  • 정영석 기자 aysjung7@hanmail.net
  • 승인 2016.11.22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 청소년수련관이 지난 19일 수원시 보훈교육연구원에서 개최된‘2016년 청소년자원봉사 우수 터전’평가에서‘장려상’을 수상했다.

특히, 개관 2년 이하 청소년 수련시설 중 유일하게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주관한 이번 평가는 도내 172개 청소년자원봉사 터전을 대상으로 청소년자원봉사 활성화 및 질적 성장을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이번 우수터전의은 청소년자원봉사 활동참여, 청소년자원봉사 정보제공, 청소년자원봉사 전문성 확보, 우수 프로그램 모니터링과 프레젠테이션 발표 등을 통해 13개 기관을 우수기관으로 선정했다.

광주시청소년수련관은 방과 후 아카데미, 자유학기제 등 학교와 지역을 연계하고 청소년 현장체험, 청소년 활동 알리미 등의 사업을 통해 청소년 봉사활동을 장려해 왔다.

또한,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 조기정착을 위해 중·장기 발전계획을 수립·운영해 왔으며, 청소년들이 자율적으로 여가 시간을 활용할 수 있는‘휴카페’운영으로 관내 청소년들의 문화여가활동 신장에 크게 기여했다.

조억동 광주시장은“앞으로 청소년수련관이 지역사회 청소년 활동 활성화에 앞장서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운영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정영석 기자
정영석 기자 다른기사 보기
aysjung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