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보건소,‘한방중풍예방교실’운영
김포시보건소,‘한방중풍예방교실’운영
  • 이창호 기자 grl1004@nate.com
  • 승인 2016.11.23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보건소(소장 황순미)가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을 돕기 위한 『한방중풍예방교실』을 오는 11월 28일부터 운영한다.

한방중풍예방교실은 중풍질환에 대한 위험요인과 전조증상 그리고 구체적인 중풍관리법 및 예방법을 교육함으로써, 생활속에서 응급상황 시 응급처치방법 등을 배우고 익혀 지역주민 스스로가 능동적으로 만성질환을 예방하고 건강수준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11월 28일부터 월, 목요일 오전 10시 4회 과정으로 진행되는 이번 강연에서는 김포우리병원 뇌혈관센터 신경외과 김인수 과장, 응급의료센터 응급의학과 오인영 과장, 명지대학교 산업대학원 건강과학산업학과 이재범 교수등이 강의를 맡는다.

최근 생활수준이 향상되고 평균수명이 길어져 급속도로 노령화가 진행되고 있으며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인해 중풍의 위험성이 증가하고 있는 실정이다. 또한 후유증이 큰 뇌혈관질환은 무엇보다 조기예방이 중요하고 특히, 중풍은 날씨의 영향이 커 추워지는 겨울철에 발생률이 높아진다.

김진화 보건사업과장은“중풍예방을 위해서는 고혈압, 고지혈증, 당뇨병 등에 걸리지 않도록 올바른 식습관과 규칙적인 운동으로 건강관리가 중요하다”며 “한방중풍예방교실 프로그램이 100세 시대 어르신들의 건강관리에 유익한 프로그램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 문의 : ☎ 031-980-504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