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전곡항서 오는 30일부터 31일까지 ‘December 요트 축제’ 개최
화성시, 전곡항서 오는 30일부터 31일까지 ‘December 요트 축제’ 개최
  • 최규복 기자 chen8815@naver.com
  • 승인 2016.12.13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무는 석양에 핑크빛으로 물든 바다 위를 유유히 떠다니는 요트 안, 남녀가 샴페인 잔을 부딪히며 건배를 외치는 모습을 지금껏 소설이나 영화에서만 봐왔다면, 올 연말 화성시 전곡항을 주목해보자.

화성시가 오는 30일, 31일 이틀간 서신면 전곡항 클럽하우스 일원에서 낭만적인 해넘이를 볼 수 있는‘전곡 마리나 December 요트 축제’를 개최한다.

축제에는 크루즈와 고급요트, 파워보트, 어선 등 다양한 종류의 배가 마련돼 취향에 맞게 요트를 선택하고 바다로 나가 지평선 너머로 해넘이를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축제기간 동안 소원풍선날리기와 스탬프 아트 체험 및 SNS 이벤트와 먹거리마당, 민속놀이 체험마당이 마련됐으며, 2016년의 마지막인 31일에는 노래자랑과 축하공연을 비롯해 요트 트리 및 해상 마리나 LED 점등식이 진행된다.

요트 승선권 구입과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화(070-4352-6961)로 문의하면 되며, 축제 세부일정은 화성시 문화 관광 홈페이지(http://tour.hscity.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수도권 최고의 마리나시설을 갖춘 전곡항에서는 매년 화성시 대표축제인‘화성 뱃놀이 축제’가 개최돼 올해 30만 명의 관광객을 모은 바 있다. 특히 관객 7백만 명을 돌파하며  높은 흥행성적을 올린 영화 ‘럭키’의 촬영지로도 유명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