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장, 혁신경영 선도한 영향력 있는 CEO
군포시장, 혁신경영 선도한 영향력 있는 CEO
  • 김두호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7.01.31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윤주 군포시장이 지난 25일 밀레니엄 서울힐튼 호텔에서 열린 ‘2017 한국의 영향력 있는 CEO’ 시상식에서 혁신경영 선도 경영자로 선정 공표됐다.

 ‘2017 한국의 영향력 있는 CEO’ 시상식은 TV조선이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와 산업통상자원부 그리고 조선일보가 공동 후원하는 행사로 각 분야에서 경영 선진화를 이뤄낸 리더들을 선정해 널리 알림으로써 지속 성장과 위기 극복의 모범이 되도록 하는 의미가 있다.

이날 TV조선은 김윤주 군포시장이 도시 구성원들을 하나의 가정으로 생각하고, 모든 가족이 행복한 미래를 만들기 위해 시청 조직 구성원들에게 굳건한 신뢰와 책임감을 불어넣어 혁신경영을 이뤄냈다고 밝혔다.

특히 김 시장은‘전례가 없다’는 말이 직원들로부터 나오지 않도록 적극적·능동적 조직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책임은 내가 진다”는 다짐으로 각종 성과를 이뤄냈다고 평가했다.

전국 최초로 행정 능률 향상을 위한 전자결재를 도입하고, 복지 강화를 위해 동사무소를 주민자치센터로 바꿨으며, 청소년 정책을 담당할 부서를 조직했다. 또 전국에서 처음으로 독서정책을 담당하는 조직을 팀에서 과로, 과에서 국 단위로 성장시켜 도시 브랜드를 ‘책읽는군포’에서 ‘대한민국 제1호 책의 도시’로 성장시켰다는 설명이다.

 이에 대해 김 시장은 “군포시민의 선택으로 민선 2?3기와 5기, 지금의 6기까지 군포시장직을 수행하며 ‘정직’과 ‘책임감’을 시정 운영 원칙으로 실천했다”며 “직원들이 이런 제 마음과 공감하며, 한마음으로 협동한 노력이 좋은 평가의 근간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