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오는4월 평화누리길 걷기와 자전거투어 행사 개최
연천군, 오는4월 평화누리길 걷기와 자전거투어 행사 개최
  • 김수홍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7.03.13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연천군은, 오는 4월 22일과 29일 역사와 생태계의 보고인 연천 비무장지대(DMZ) 일원을 걷는 ‘평화누리길 걷기행사’와 ‘자전거투어’를 개최한다.

평화누리길 걷기대회는 미산면 우정리 임진물새롬랜드를 출발하여 주상절리를 지나 동이리와 금굴산을 거쳐 돌아오는 10.5km의 순환 형 코스로 운영이 된다. 둑방길을 따라 핀 벚꽃과 화산분출로 형성된 주상절리 등을 즐길 수 있다.

4월 29일 개최되는 연천 자전거투어는 임진물새롬랜드에서 출발, 임진강변을 따라 군남홍수조절지를 반환점으로 되돌아오는 19km 코스로, 청정연천의 맑은 공기를 마시며 맑고 깨끗한 임진강의 운치를 만끽하면서 둑길을 따라 달릴 수 있는 코스를 선정했다.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평화누리길 걷기와 자전거투어에는 ‘이 좋은 봄날, 평화누리 길에서 만나자’라는 주제로 코스 중간에 ‘모두 찾아라! 평화누리길 카드게임’과 ‘평화누리길 페이스페인팅’, ‘평화누리길 포토카드’, 평화누리 종주투어 홍보대사인 배우 박철민 씨와 출발지 포토 월에서 참가자들과 함께 사진을 촬영하는 ‘박철민과의 포토타임’ 등의 미니게임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참가신청은 13일부터 행사 공식홈페이지(www.walkyourdmz.com)에서 하면 된다. 걷기행사는 선착순 1,300명, 자전거투어 선착순 300명이고, 참가비는 1만원이며 셔틀버스 이용료와 자전거대여료는 별도이며, 참가자들에게는 기념품등을 제공한다.

또한 사전참가 신청자들에 한해서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하면 자원봉사활동 3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다. (문의 031-956-831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