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다양한 활동펼친 ‘2016년 활동보고서’ 발간
안양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다양한 활동펼친 ‘2016년 활동보고서’ 발간
  • 김두호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7.03.16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안양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안양시장 이필운, 공동위원장 정변규)가 2016년 활동보고서를 발간했다.

안양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협의체)는 2005년 11월15일 구성되어 ‘사회보장급여의 이용·제공 및 수급권자 발굴에 관한 법률 제41조’ 및 ‘안양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 조례’에 바탕으로 안양시의 사회보장을 증진하고 사회보장과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법인·단체·시설과 연계·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민·관 협치 기구다.

안양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대표협의체와 실무협의체, 실무분과(9개분과), 31개 동(洞)보장협의체로 구성되어 지역사회 내 복지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역사회 내 잠재적 복지자원 발굴 및 연계협력을 통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보고서에 따르면 작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총 84회의 대표협의체 3회, 실무협의체 4회, 실무분과 77회 등 회의를 개최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협의체위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동(洞)지역사회보장협의체 리더(위원장, 간사)교육 및 실무분과 리더(분과장)교육을 실시하고 제6회 안양시복지박람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관 합동워크숍, 기초생활보장 청소년 위생용품 지원사업, 동(洞)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우수사례발표회 등의 사업을 추진했다.

동(洞)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위기가정을 채택하고 그에 지원을 담당하며 "더 좋은 이웃만들기”사업을 전개 178회의 회의를 개최했으며 617가구의 복지 사각지대 및 1,118건의 자원 발굴을 통해 총 3,736건의 서비스를 연계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필운 안양시장은 “2017년에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조직을 강화하고 네트워크 활성화와 지역자원 연계를 통해 이웃이 이웃을 돌보는 따뜻한 안양을 만들어 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