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 2017년 성남시공적개발원조(ODA)사업
성남시청소년재단, 2017년 성남시공적개발원조(ODA)사업
  • 유형수 기자 rtnews@naver.com
  • 승인 2017.06.27 0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별 헤는 도서관' 해외봉사활동 진행

성남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재명)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에서는 오는 6월 27일(화)부터 9박 11일간의 일정으로 라오스 쏨분파타오초등학교로 해외봉사활동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라오스청소년들의 교육격차 해소에 도움을 주기 위한 도서관 신축과 태양광 발전 시스템 구축을 통해 초등교육의 질적 개선과 문자해독율 향상에 역점을 두고 진행한다고 한다. 

 시설구축 이외에도 공작, 음악, 공예, 체육 등 교육 프로그램 제공과 양 국가간 문화교류활동 등을 통해 단순지원 활동이 아닌 성남시의 위상을 높일 수 있는 청소년활동 중심의 해외봉사 프로그램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활동에 참가하는 청소년들은 성남시에 거주하거나 성남시 소재 학교에 다니고 있는 후기청소년으로 총 16명을 선발하였으며, 국제교류의 이해, 프로그램 기획, 안전교육 등 사전활동을 통해 단순 참가가 아닌 청소년 스스로 기획하고 만드는 활동을 통해 리더십의 함양과 세계시민으로 성장을 도모하고자 한다.

이와 관련,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변상덕 관장은 “이번 성남시 공적개발원조사업을 통해 라오스에서 성남시의 위상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며,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라오스청소년들에게 희망을 주고 싶다”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