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방 용인 포토뉴스
안전한 먹거리 중요성 올바로 알린다죽전휴게소,‘건강한 밥상을 위한 약속, 축산물이력제’실시

한국도로공사 수도권지역본부‘죽전(서울방향)휴게소’에서 지난 11일 오후 축산물품질평가원이 주최하는‘건강한 밥상을 위한 약속, 축산물이력제’ 행사가 진행됐다.


축산물이력제는 국내산 소와 돼지의 출생부터 판매에 이르는 모든 정보를 기록, 관리해 위생, 안전 관련 문제 발생 시 이력 추적으로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제도다.


이번 행사는 고기 소비량이 급증하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축산물품질평가원이 죽전휴게소 방문고객을 대상으로 축산물이력제를 알리고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관심을 촉구하기 위해 마련됐다. 죽전휴게소 자율식당 외부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서는 축산물이력제 퀴즈 맞히기, 추억의 뽑기 행사 등을 통해 국내산 소·돼지의 이력관리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특히 고객들이 축산물이력제 앱을 다운받아 현장에서 직접 이력번호를 통해 축산물 이력을 조회해 보는 체험 이벤트도 함께 진행했다.


이날 축산물이력제 행사에 참여한 김혜은(38세)씨는“재미있는 휴게소 현장 이벤트를 통해 국내산 고기가 철저하게 관리된다는 것을 자세히 알게 돼 유익했다. 오늘 알게 된 축산물이력제 정보를 통해 앞으로 보다 안심하고 우리 축산물을 애용할 수 있을 것 같다“라며 행사 참여 소감을 전했다.

 

최규복 기자  chen8815@naver.com

<저작권자 © 경인매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규복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