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에브리바리스타 청소년들 서울특별시장상 수상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에브리바리스타 청소년들 서울특별시장상 수상
  • 유형수 기자 rtnews@naver.com
  • 승인 2017.10.12 0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적절한 문제제기와 뛰어난 영상미와 편집감 돋보여

성남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재명)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의 청소년 자치기구 공정무역홍보단 ‘에브리바리스타’ 청소년 단원들이 지난 2017.09.29.(금) 서울특별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 스스로넷 주관 제17회 KYMF 대한민국청소년미디어대전에서 공익광고 부문에 출품한 ‘A World-Changing Trade : Fair Trade’ 작품으로 최우수상인 서울특별시장상을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제17회 대한민국청소년미디어대전은 공익광고 · 다큐멘터리 · 사진 · 영화 · 애니메이션 · 웹툰 등 6개 부문에서 예선과 본선을 거쳐 총 51편의 작품을 엄선하여 시상하였는데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에브리바리스타 청소년 단원들의 출품작이 최고상인 서울특별시장상을 수상하였다.

공정무역홍보단 ‘에브리바리스타’ 청소년들은 ‘A World-Changing Trade : Fair Trade’란 제목으로 공익광고 부문에 출품하여 공정무역의 의의와 공정무역의 10대 원칙을 소개하고, 홍보하는 영상으로, 이를 통하여 보다 많은 사람들이 공정무역에 대해 이해하고 관심을 갖도록 하여 생활 속에서 공정무역 실천을 위해 제작하였다고 설명했다.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에브리바리스타 청소년들의 출품작은 공익광고 부문 심사위원인 숙명여자대학교 홍보광고학과 한규훈 교수와 이문희 광고기획자로부터 “공익광고다운 적절한 문제제기가 인상적이고, 영상미와 편집감도 뛰어나서 가장 눈에 띄는 작품이다.”라고 평가받았다.

이와 관련,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변상덕 관장은 “이번 수상을 통해 공정무역의 가치를 알리고 공감대를 형성하게 되어 기쁘며, 성남시를 빛낸 청소년들이 도전정신을 통해 앞으로도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지원하겠다.”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