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방 수원
정기열 경기도의회 의장, 안양 청년네트워크 대표단 접견

경기도의회 정기열 의장(더불어민주당, 안양4)은 지난 17일 오후 3시 30분, 경기도의회 의장 접견실에서 안양 청년네트워크(이하 안청넷) 김도현 대표와 이은종 부대표를 만나 청년문제 및 청년 복지정책 방향에 대한 논의의 시간을 가졌다.  


안청넷은 2000년 초 안양시 청소년 위원회를 모체로 주택마련, 육아, 일자리 등 다양한 청년문제에 대한 정책조언과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김도현 대표와 이은종 부대표를 비롯한 안양시 거주 청년들이 2017년 자발적으로 발족한 단체로 현재 안양 청년공간 범계큐브를 운영하며 청년들뿐만 아니라 다양한 세대 간의 소통의 창 역할을 하고 있는 단체이다.


김도현 대표는“다양한 세대를 만나 서로 소통한다면 청년들뿐만이 아니라 좀 더 많은 세대가 혜택을 받는 정책마련이 가능하다고 생각한다”며,“안청넷이 안양시의 청년문제 뿐만 아니라 다양한 세대를 연결하는 역할을 하고, 나아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힘을 보태고 싶다”고 밝혔다.


함께한 이은종 부대표는“청년 복지 또한 창업으로 내모는 정책보다는 청년들의 사회적 기회비용을 낮추는 방향으로 가야한다”고 덧붙였다.


이에 정기열 의장은“4차 산업시대를 선도해야하는 청년들이 정작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많지 않아 안타깝다”며,“청년들의 꿈, 희망, 복지를 위해 경기도의회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동초 기자  chodong21@hanmail.net

<저작권자 © 경인매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