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마지막 5번째 ‘사랑의 집수리’ 완료
올해 마지막 5번째 ‘사랑의 집수리’ 완료
  • 최규복 기자 chen8815@naver.com
  • 승인 2017.10.26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시, 삼성전자DS부문과 함께 이동면 노후주택 개선

저소득층의 노후한 주거환경을 수리해 주는‘행복 릴레이 사랑의 집수리’사업의 올해 마지막 5번째 대상이 사업실패 등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정에서 실시됐다.

용인시는 무한돌봄센터 직원과 삼성전자DS부문 임직원 등 10명이 지난 24일 처인구 이동면에 있는 A씨(56)의 집을 수리했다고 25일 밝혔다.

이에 따라 관내 저소득층 가구의 낡은 집을 수리해 주는‘행복릴레이 사랑의 집’대상 가구수는 지난 2014년 처음 시작한 이후 총 18가구에 달하게 됐다.

올해에는 양지면에 있는 장애인 가정의 주택을 시작으로 남사면·상갈동 저소득층 주택과 상하동 아동양육시설 등에 실시한 바 있다. 

이번 집수리 대상이 된 가정은 가장의 사업 실패와 지난해 사망한 자녀의 의료비로 빚이 쌓여 경제적·정신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곳이다.

이들이 사는 빌라는 도배와 장판, 싱크대·화장실 등이 노후하고 집안 곳곳에 누수현상이 생겨 곰팡이가 많이 피는 등 매우 열악한 상태였다.

이에 무한돌봄센터와 삼성전자DS부문 임직원들은 집안 도배와 장판을 새로하고 방수를 실시했다. 또 환경을 정리하고 책상과 책장 설치 등 수납공간과 두 자녀를 위한 쾌적한 학습공간도 마련해 주었다.

A씨는“아이들이 새 집에 이사온 것 같다며 좋아하는 모습을 보니 이렇게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이 진심으로 고맙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지난 2014년 이후 매년 4~5가구의 저소득층 집을 수리하고 있는데 호응이 매우 좋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