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앞두고‘음악 선물’
크리스마스 앞두고‘음악 선물’
  • 윤성민 기자 yyssm@naver.com
  • 승인 2017.12.11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시립합창단, 12일 제58회 정기연주회

 
안산시립합창단 제58회 정기연주회‘비발디의 합창과 함께’가 12월 12일(화) 오후 7시 30분 안산문화예술의전당 해돋이 극장에서 공연된다.

이번 연주회의 시작은 바로크 시대의 대표적인 작곡가중 한사람인 안토니오 비발디의 Magnificat(마그니피카트)로 문을 연다. 마리아의 노래, 성모마리아 송가로도 알려진 이곡은 영광송(Gloria Patri)을 포함하여 총 9곡으로 구성됐는데 비발디의 글로리아와 함께 그의 대표적인 합창곡이다.

이어 비발디의 또 다른 합창작품 Beatus Vir RV597(베아투스 비르)가 연주된다. 이 곡은 2개의 합창단과 오케스트라의 교차적인 연주로 스테레오 사운드를 연출하는 Antifonia(교창)의 아름다운 작품이다.

이러한 편성은 특별히 베네치아 학파의 음악적 특성을 반영한다. 즉 성 마르코 성당을 중심으로 발전한 대비와 대조, 반향적 울림의 음악 양식이 엿보인다.

이번 연주에는 카메라타 안티콰 서울이 협연하고, 솔로에는 소프라노 박미자, 석현수, 카운터 테너 조요한이 함께한다.

이어서 2부에는 미국의 현대 합창음악 등이 연주된다. 미국 최고의 합창지휘자이자 작곡자인 안드레 토마스의 Gloria(글로리아)와 Sanctus(상투스) 그리고 흑인영가 등을 선보인다. 또한 이번에 발매되는 크리스마스 음반(CD 와 DVD)에서도 몇 곡을 연주해 크리스마스를 관객들과 함께 즐길 예정이다.

티켓은 R석 12,000원, S석8,000원, A석 5,000원이며, 안산문화예술의전당(481-4000 / www.ansanart.com)에서 예매할 수 있다.

안산시 관계자는“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안산시립합창단만의 맑고 아름다운 노래와 함께 화려한 안무가 어우러지는 이번 정기연주회에 많은 시민들이 오셔서 함께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립합창단(☎031-481-4098)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